송크란은 태국의 설날이다. 태국력(曆)으로 정월 초하루인 4월 13일을 전후하여, 태국 곳곳에서 액운을 씻고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송크란 축제가 펼쳐 진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서도 물총과 바가지 등을 들고 거리로 나온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어우러져 한바탕 신나는 물 축제가 펼쳐진다. 그 이색적인 축제의 현장과 함께, 방콕의 여행지를 만나보자.

자료 제공 _ 교원여행, 하나투어

 


 

 

 

교원여행이 전하는 Travel Tip
송크란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방콕 송크란 축제 기간 : 4/13~4/15)
ㆍ방콕에서는 카오산 로드ㆍRCA(Royal City Avenue)실롬 등에서 신나는 송크란 축제 현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픈 마인드! 마음껏 물을 쏘며 축제를 즐기세요. 물을 맞을 준비가 돼있지 않다면 축제 현장은 피하도록 하세요.
장비를 장착해주세요. 물총은 필수! 방어력을 높여주는 고글이나 물안경, 가면도 좋습니다.
귀중품 주의! 가능한 한 귀중품은 숙소에 두고, 카메라지갑 등을 넣을 수 있는 방수팩을 준비하세요.
흰색이나 밝은 컬러의 옷은 피하고, 마르기 쉬운 가벼운 옷차림이 좋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 신발이 쉽게 벗겨질 수 있으므로, 슬리퍼보다는 샌들을 추천합니다.

 

 

 

자유여행객들의 천국
카오산 로드 Khao San Road

자유여행객의 필수 코스인 카오산 로드. 저렴한 숙소와 먹거리, 전국으로 연결되는 교통편 덕분에 태국과 주변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들과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 수 있는 곳이다.

 

 

트랜디한 쇼핑 명소
아시아티크 Asiatique

2012년에 오픈한 아시아티크는 1000개 이상의 상점, 40여개의 음식점과 펍이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대형 야시장으로,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대부분의 매장은 5시 이후에 오픈한다. 주말에 여행을 한다면, 저렴하고 독특한 태국 현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짜뚜짝 주말시장(Chatuchak Weekend Market)도 방문해보자.

 

 

 

방콕의 밤을 즐기는 법
짜오프라야 강 Chao Phraya River

짜오프라야 강은 방콕을 가로질러 흐르는, 태국에서 가장 큰 강이다. 밤이 되면 운치있는 짜오프라야 강변을 따라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이 많다. 또한 강 위에서 즐기는 디너 크루즈는 방콕에서의 밤을 추억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맛있는 식사와 함께 방콕의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상품 및 관광지 문의 : 교원여행 02-725-4956

 

<교원가족 2016.3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