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만드는 인연, 교원그룹 자세히보기

Kyowon Life

[인연사랑 캠페인] 말과 행동으로 고마움을 표현해요!

교원소통지기 2015. 7. 2. 17:09

 

“여러분, 감사란 무엇일까요? 감사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인정하고 말과 행동으로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을 말해요.”
어깨동무신나는집 지역아동센터는 일주일에 한 번씩 총 여덟 번에 걸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진행한다. 센터는 다양한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이 지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인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했다. 그래서 교원그룹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한 ‘바른인성교재’와 함께 프로그램 후원비를 전달했다.
첫 수업의 주제는 ‘감사’. 아이들은 ‘감사의 마음 표현하기’, ‘감사 실천 약속하기’, ‘감사노래 율동하며 함께 따라 부르기’ 등을 통해 딱딱한 공부가 아닌 즐겁게 활동하며 자연스럽게 감사의 의미를 익힐 수 있었다. 감사송을 목청껏 따라부르는 아이, 손을 들고 질문을 하는 아이, 선생님의 말에 귀를 쫑긋 세우고 듣는 아이 등 아이들은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줬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동참했다.

어깨동무신나는집 지역아동센터장은 “아이들이 다같이 인성교육에 참여하면서 인성 덕목에 대해 친숙해지는 것을 피부로 느낀다. 아이들이 좋은 성품을 기르는 것은 물론 어울림을 통해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것, 공동체 의식을 쌓아가는 것의 첫걸음을 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나-가족-친구-이웃-지구촌’으로 확대되는 사회 속에서 서로 소통하며 건강한 관계를 맺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어깨동무신나는집 지역아동센터는 기쁨·배려·공감 등에 대해 배우고,인성 덕목을 일상에서 실천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된다. 지식으로만 아는 것이 아닌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말로 표현하고 실천하면서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자라길 기대해본다.

 

* 인연사랑 캠페인은 임직원의 기부금만큼 회사가 1:1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모금으로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합니다.

 

 

<교원가족 2015.5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