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만드는 인연, 교원그룹 자세히보기

Kyowon Mentoring

[취업멘토링 후기] 교원의 영업현장의 든든한 관리자 박승엽 사원

교원소통지기 2015. 2. 17. 17:13

소통지기

안녕하세요 승엽씨,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기에 앞서 자기소개를 부탁 드릴게요!

 

박승엽 사원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교원그룹 대졸 신입사원 수시채용으로 입사해 아직 1년도 채 안 된 따끈한 입사원, 충청영업교육팀 소속의 박승엽입니다. 회사에서의 직급은 사원이지만, 직책은 영업교육실장으로 전국에 있는 100여개의 센터 중에서 한 곳을 맡아 약 150명의 선생님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취업준비생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다가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를 통해 교원그룹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해 ‘영업관리’ 직무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소통지기

많은 분들이 영업관리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박승엽 사원

교원그룹 ‘영업관리’ 직무로 입사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영업현장에서 영업교육실장으로 일하게 되실텐데요. ‘한 공간(실)을 담당하는 장’이라는 명칭에 맞게 정말 다양한 일들을 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주된 업무는 각각의 선생님들에 맞는 교육을 기획/진행하고, 신입 선생님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며, 본사의 정규직 직원으로서 영업현장과 본사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일들을 하는 만큼 밝고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성격의 소유자라면 정말 잘 맞는 직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소통지기

승엽씨의 성격이랑 딱 맞는 직무인 것 같네요.^^ 업무를 즐겁게 하고 계신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승엽씨는 말씀하셨던 것처럼 2014년 상반기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에 참석하셨는데 어떤 계기로 참석을 하게 되었나요?

 

박승엽 사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도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취업준비생 신분으로 많은 곳에 입사지원서를 내며 멋진 직장생활을 꿈꾸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높기만 한 취업의 문턱에서 여러 번 좌절을 했고, 반복되는 탈락으로 자신감이 줄어들더라고요... 그 와중에 취업을 하는 친구들을 보면 얼마나 얄밉던지...^^; 한 해, 두 해 넘어갈수록 불안감이 커져 갔습니다. 그래서 생각했죠, “혹시 내가 방향을 잘 못 잡고 있는 것은 아닌가”, “기업은 나를 원하는데, 내가 피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라고 말이죠. 그 때부터 관심 있는 회사의 취업설명회에 참석해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교원그룹의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에 대해 알게 되었고, 평소 희망하던 ‘영업관리’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부터 교원과의 인연이 시작된 것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통지기

저도 작년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분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승엽씨는 어떤 프로그램이 가장 인상적이었나요?

 

박승엽 사원

일단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 전에 이미 많은 기업들의 취업설명회를 다녀왔기 때문에 교원그룹의 취업설명회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교원그룹의 취업멘토링은 전혀 달랐죠. 보통 다른 회사들은 참가자들에게 자신들의 회사를 어필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데 반해 교원은 이상하게 교원그룹 이야기만 쏙 빼고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기업에서 원하는 준비된 인재의 모습, 올바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시 주의해야 할 점까지… 마치 취준생을 위한 특강을 듣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신선했어요! 특히 인사부문장님께서 진행 하셨던 [면접관이 던지는 돌직구]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회사에서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채용공고를 통해 인재상을 확인할 수 있지만, 취준생에게 그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많잖아요? 직접 인사부문장님을 만나 설명을 들으니 어떻게 면접을 준비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 인사부문장님께서 직접 모의면접을 봐주시는 시간도 있었는데, 잘못된 습관들을 하나하나 체크해 주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소통지기

저도 인사부문장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예전에 제가 면접 볼 때 했던 실수들이 떠올라서 민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 제가 취업준비를 할 때 이런 멘토링이 있었다면 그런 실수를 하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승엽씨는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을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나요?

 

박승엽 사원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갔죠.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이 남는 조언은 다른 지원자의 대답에 고개를 끄덕거리는 것은 면접관 입장에서 매우 산만해 보인다는 것이었죠. 전 다른 사람의 말도 경청하는 자세를 어필하기 위해 저런 제스쳐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면접관의 시선에서는 그게 아니었던 거죠… 멘토링 내내 “아니 여기는 자기 회사 자랑은 안하고, 이런 주옥 같은 조언들만 해주는 걸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진심으로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를 통해 교원에 입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회사소개 위주의 일방적인 취업설명회가 아닌, 취업준비생을 위한 멘토링을 해주는 회사라면 본연의 내 모습만으로 평가해 줄 수 있을 것 같았죠.


소통지기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주위에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를 추천 한다면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지요?

 

박승엽 사원

지금까지 얘기한 것처럼 일반적인 취업설명회와는 전혀 다르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해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나 혼자 고민하며 힘들게 취업준비를 하는 것보다 [Start Your Career]를 통해 가능성이 높은 취업준비를 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점에서 취업을 준비하시는 대학교 2, 3학년 분들도 오셔서 좋은 정보를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를 통해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준비한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여러분의 꿈에 한 발 가까이 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소통지기

취업멘토링 [Start Your Career]를 통해 이렇게 교원그룹과의 인연을 만들게 되셨는데요! 1년 간 다녀본 교원그룹은 어떤 곳인 것 같으세요?

 

박승엽 사원

다닐수록 ‘역시 교원그룹은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가장 많이 하게 됩니다. 첫 직장은 사회초년생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얘기를 자주 듣잖아요? ‘당신이란 브랜드는 어디서 크고 있습니까’라는 회사 광고처럼, 저는 교원에서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폭풍성장’이라는 말이 농담이 아니에요. 입사 후 바로 현장으로 투입돼서 실무를 담당하죠. 또한 신입사원에게도 주도적으로 업무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많게는 100명에서 150명이 근무하는 현장에서 유일한 정규직 관리자로서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써야 하죠. 자신이 뽑은 인재를 100% 믿어주는 회사에요. 성장할 수 밖에 없죠.

그리고 여담인데 영업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은 대부분 여성분들이세요. 그 분들 속에서 저 혼자만 남자랍니다! 현장에 계시는 분들은 회사에서는 선생님들이시지만, 가정에서는 평범한 주부들이시죠. 이런 분들을 서포트하다 보니 입사초기에는 정신이 하나도 없었어요. 노하우를 터득했다고 생각해요~ 하하하. 너무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소통지기

마지막으로 미래의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들려주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릴게요.^^

 

박승엽 사원

교원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꼭 입사 전부터 지원한 직무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아두세요. 그리고 면접관 앞에서 그것을 표현하시길 바랍니다. 스펙은 중요하지 않더라구요. 저도 스펙에는 자신이 없는 편이었는데 실제로 면접전형에서 내가 얼마나 회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내가 지원한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필한 것이 입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두 저처럼 하고 싶은 일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소통지기

지금까지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도 그런 패기 잃지 마시고 즐거운 회사생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