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3

[같이의 가치] 어서 와~ 종로지국은 처음이지?

한복을 입은 구몬 종로지국 식구들이 서울 한복판을 활보했다. 마치 TV 프로그램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떠오르게 했던 이들의 이색나들이를 따라가봤다. 글 · 진행 _ 김건희, 장홍석 / 사진 _ 장서우 왼쪽부터 백정임 총무담당, 신은진 지국장, 김현숙 · 정우리 · 박종호 지구장 “저희를 보시면, 깜짝 놀라실지도 몰라요. 홍홍홍홍~~(웃음).” 정말 그랬다. 무척이나 당황스러웠다. 신은진 지국장, 김현숙 · 박종호 · 정우리 지구장, 백정임 총무담당 다섯 명의 종로지국 식구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등장한 것이 아닌가!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물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은진 지국장. 그는 “종로지국을 알리는 데 이만한 옷이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교원 가족에게 2019년 새해 인사를 드릴 겸 ..

About us 2019.01.03

[교원人ssue ] 4ever, FOREVER!

‘Forever~ Forever~ 서로를 아껴주는 지금’ 내가 만든 노래를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불러준다면 어떤 기분일까? 지난 10월 열린 ‘제20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 야외무대에선 수많은 사람들의 환호 속에 특별한 공연이 펼쳐졌다. 바로 TOP클래스 4기 구몬선생님들이 만든 ‘4ever(구몬인의 노래)’가 울려 퍼진 것. 이 노래를 직접 작곡한 구몬 경주지국의 하승현 선생님을 만나 무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봤다. 진행 / 글 _ 장홍석 / 사진 _ 장서우 ‘구몬인의 노래’ 작곡가를 만나다! 구몬 경주지국 하승현 선생님 어떻게 교원 가족이 됐나요? 구몬선생님으로 일하는 형수님(경주지국 강정미 선생님)의 제안으로 교원 가족이 됐어요. 가족이 추천해주니까 더 관심을 갖게 됐죠. 당시에 큰 아이가 4..

Culture 2019.01.03

[한걸음플러스] 2019년 새해 회장님 말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변화에 앞장서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됩시다 교원 가족 여러분, 지난해에도 고생 많았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유독 우리 회사만 선방을 한 것은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금년에도 비약적인 성장을 합시다. 금년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전사적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누가 먼저 뛰어드느냐에 따라 시장을 석권하느냐, 도태되느냐가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상품에 인공지능을 도입해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 3월에 출시되는 인공지능 수학을 필두로 기존의 상품에도 인공지능을 장착해야 합니다. 회원관리도 인공지능 선생님이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업무에 인공지능을 도입해서 효율적..

About us 201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