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한걸음플러스] 2019년 새해 회장님 말씀

인재채용팀 2019. 1. 3. 14:40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변화에 앞장서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됩시다

 

 


 


교원 가족 여러분, 지난해에도 고생 많았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유독 우리 회사만 선방을 한 것은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금년에도 비약적인 성장을 합시다.
금년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전사적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누가 먼저 뛰어드느냐에 따라 시장을 석권하느냐, 도태되느냐가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상품에 인공지능을 도입해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 3월에 출시되는 인공지능 수학을 필두로 기존의 상품에도 인공지능을 장착해야 합니다. 회원관리도 인공지능 선생님이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업무에 인공지능을 도입해서 효율적으로 일해야 합니다. 재무, 회계, 법무, 물류 등 인공지능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바꿔나가야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교원 가족 여러분들이 인공지능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책을 사서 보거나 교육을 통해서 스스로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은 데이터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습관을 갖고,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어차피 인공지능은 다 같이 새롭게 출발하는 분야라 누가 먼저 시작하고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게 되고 성공과 실패도 명쾌하게 분류될 것입니다. 아무려면 성공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금년에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앞서가는 회사 중 한 회사가 될 수 있도록 교원 가족 여러분이 힘을 합쳐서 노력합시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원그룹 회장 장평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