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교원 경력관리의 선도자, 커리어 코치

인재채용팀 2014. 1. 27. 17:34


경력관리의 선도자, 커리어코치

 

 

입사 후 바쁜 직장생활에 쫓기다 보면 처음에 입사할 때 가졌던 원대한 포부는 사라지고 되는 대로 흘러가 버리는 본인의 커리어에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길을 잃기 쉬운 경력 관리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커리어코치

 

 

 

‘커리어 코치에게 길을 묻다’

 

교원은 직원들의 경력경로 및 역량개발 등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커리어코치 제도를 2013년 1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가장 잘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에 경험이 있는 사내 전문가(임원 및 팀장급으로 구성)를 통해 본인의 커리어 점검 및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내 진로와 경력에 고민을 하는 직원은 본인이 원하는 커리어코치를 선정하여 코칭을 요청하며, 일정과 장소를 협의하여 1:1 커리어 코칭을 진행하게 됩니다.
코칭은 철저하게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상담 내용은 절대 공개되지 않으며, 누가 코칭을 받았는지도 회사에서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 밖에서 식사나 차를 함께하며 진행됩니다. 물론 비용은 회사가 지원합니다.

 

 
커리어코치분들은 회사내 경력과 인성을 고려하여 선정되며, 전문교육기관에서의 체계적인 코칭 교육을 통해 코칭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됩니다.

 

 

 

‘인생의 선배로서의 조언’

 

코칭 초기에는 코치분들을 직장 상사로 여겨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으나, 코칭을 한 후에는 이러한 우려는 말끔히 사라집니다.
코치분들은 여러분들의 직장 상사가 아닌 인생 선배로서 이야기를 잘 들어주시고, 따뜻한 조언과 때로는 객관적인 시각에서 날카로운 충고를 해주시기도 합니다.

 

 
경력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으실 분이 계신가요?
그럼 망설이지 말고 ‘커리어코치’ 제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