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교원인의 힐링 콘서트, ‘티톡 콘서트(Tea Talk Concert)’

인재채용팀 2014. 1. 29. 15:58

 
어학 스터디, 이력서 작성 스터디, 면접 스터디…

 

취업난으로 힘든 요즘, 힐링이 필요하진 않으신가요?
취업만 하면 스트레스가 단번에 사라질 것 같지만, 안타깝게도 취업후에는 직장인으로서의 스트레스가 시작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타파! 건강한 회사생활!

 
교원은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조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2013년 3월부터 명사특강인 ‘티톡콘서트(Tea Talk Concert)’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티톡콘서트는 상/하반기에 각각 4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간접부문(Staff 부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자율적인 참석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3년 강연의 주제는 교원그룹의 5가지 핵심가치인 ‘도전, 최고, 소통, 혁신, 고객’의 맥락에서 다양한 연사들의 스토리로 구성하였습니다.

 

 


 

 

교원인의 힐링 타임이자 소통의 공간!!

 

‘티톡콘서트’는 Tea(차)와 Talk(대화)가 함께 한다는 의미로 평소에 교류가 없던 타 팀의 구성원과 만나 함께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도 하고, 강연도 듣는 소통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속해 있는 팀의 상사, 동료, 후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팀의 구성원을 만날 수 있다는 건 회사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인맥’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톡콘서트’의 주요 연사로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유명 스포츠 해설가 양준혁 위원, 김남훈 前 프로레슬러 선수, 구글러 김태원 연사 등이 있습니다.

 

 

 

 


※ 2013년 티톡콘서트 강사와 주제

<상반기>
3월 : 양준혁 SBS야구해설위원 / 양준혁의 대담한 도전
4월 : 송영민 자세교정전문가 / 건강자세 마스터
5월 : 한지훈 네트로피 자기계발연구소 / 최고의 나를 만나는 9가지 방법
6월 : 김창옥 서울여자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 / 유쾌한 소통의 법칙

 

<하반기>
8월 : 김남훈 격투기 해설가 / 역경을 열정으로 극복하기
9월 : 윤대현 서울대병원 심리학전문의 / 최신 스트레스 관리기법, 마음성공
10월 : 이영석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 / 초심, 열심, 뒷심!
11월 : 김태원 구글미디어&모바일 팀장 / 창의적 관점이 만드는 혁신

 


총 8회 진행된 ‘티톡콘서트’는 참석자들에게 매우 큰 인기가 있었는데요. 인기의 비결은 유명 강사인 것도 있지만, 현재 구성원들의 가려운 곳을 아주 시원하게 긁어주었다는 점입니다.

2014년에는 또 어떠한 주제와 강사로 구성원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매우 큽니다.

 

 

여러분들도 교원의 구성원이 되어 ‘티톡콘서트’에 함께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