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직장 상사로부터의 스트레스...

자녀 또는 애인과의 갈등...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우리는 항상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없는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고 있으나, 우리의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UN 세계 행복 보고서(2013)’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행복지수는 156개국 중 41위로 조사되었습니다.
국가 경제력은 높아져서 삶의 질은 높아졌으나, 국민들의 행복도는 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죠.

 

※ UN 세계 행복 보고서 (World Happiness Report) 2013 : http://unsdsn.org/happiness/

 

  
여러분들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고 있나요?
휴식, 운동, 종교, 취미생활 …

 

 

교원에서는 힐링센터(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를 통해 직원들의 고충과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이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EAP는 그 중 대표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란?
1930년대 미국에서 사업장 내 알코올, 약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로 출발하여, 상담을 통해 직원의 생산성 및 만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힐링센터

 

 

교원에서는 EAP를 ‘힐링센터’로 부르고 있으며, (사)한국EAP협회와 제휴를 통해 전국 250여명의 전문 상담사의 심리 상담을 통해 개인적인 스트레스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 상담사와 대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 개인적인 고민과 갈등을 상담받게 됩니다.

(물론 상담 내용은 법에 따라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됩니다.)

 

아직은 우리나라가 서양처럼 상담 문화가 정착되어 있진 않아, 자기 얘기를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는 것을 좀 꺼리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인지 ‘힐링센터’를 처음 도입했을 때는 신청자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명, 두명 상담을 통해 고민과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를 얻은 직원들이 입소문을 내주었고, 이제는 많은 직원이 ‘힐링센터’를 통해 그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소통지기인 저도 최근 ‘힐링센터’의 심리 상담을 받았는데요, 그동안 가지고 있던 개인적인 고충을 어느 정도 해소하였고 저 자신의 심리상태도 진단받을 수 있었습니다.

 

 
교원은 직원들의 스트레스 경감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힐링센터’를 통해 해결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