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IT/스마트테크 부문] 응용 SW개발 직무 궁금하지 않나요?

인재채용팀 2020. 11. 16. 01:28

 

 

안녕하세요-! 교원 드리머 1기 교육문화사업 부문 이찬미 기자입니다.

 

이번 2020년 미래 혁신인재 대졸 공채에 대해서 많은 취준생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을 것 같은데요-!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직무는

 

바로바로 

 

 

IT/스마트 테크 부문의 응용 SW 개발입니다!

 

 

특히나 공대 졸업자 분들께서 더더욱 이 직무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번에IT서비스 개발 1팀 이종화 매니저님과 진행한 서면 인터뷰를 통해서

응용 SW 개발 직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교원그룹에 입사한 지 7년 차로,IT서비스 개발 1팀에서 SW 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이종화 매니저입니다.

 

 

Q2. IT서비스 개발 1팀에서 지금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교원그룹의 여러 사업 분야 중 에듀 분야의 영업 지원 시스템인 KSS에듀를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Q3. 하루 일과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A. 아침에 출근하면 먼저 정기적으로 수행하는 배치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정상 여부 체크를 합니다.
기본적인 점검이 완료되면, 개발 요청 건 일정을 확인하고 목표에 맞게 개발을 진행합니다. 조율이 필요한 개발 건이 있으면 유관 부서와 협의하여 요건 및 완료 일정을 확정합니다.
중간중간
민원과 문의에 대한 응대를 하고, 수시로 시스템에 대해서 모니터링을 합니다. 

 

 

 

 

 

 

Q4. 직무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먼저 장점은 IT가 연계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그룹 전체의 업무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자기가 개발한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소프트웨어의 안정적인 운영과 긴급한 대응을 위해서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개발 일정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일정을 맞추기 위해서 혹은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종종 초과 근무를 할 때도 있습니다. 

 

 

Q5. 이 업무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관련 학과 혹은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증, 능력 등등)

A. 컴퓨터 관련 전공이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전공보다는 평소에 SW 개발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었는가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응용 SW 개발에서는 비 정형화되어 있는 업무 요건을 IT스펙에 맞게 정리하는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6. 최근에 인문대학에서 소프트웨어학과와 연계하여 파이썬, C언어 등의 프로그램을 배우기도 하는데, 이러한 연계전공을 전공한 학생들도 관련 직무를 할 수 있을까요?

A. SW 개발은 프로그램 언어로 본인의 생각을 구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해보지 않으면 익숙해지는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학부에서 미리 프로그램 언어를 접해봤다면 그것들이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OJT(입사 후 이루어지는 사내 교육)를 통해서 업무에서 필요한 기술을 다시 배우기 때문에 연계 전공 학생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Q7. 응용 SW개발 직무의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모든 업무가 SW를 통해서 진행되고, 다양한 분야의 업무가 복잡하게 연계되며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들어서 빅데이터와 AI가 연계된 개발에 대한 니즈가 많아지고 있고, 그만큼 계속해서 많은 SW개발 인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Q9. 앞으로 팀에 어떤 인재들이 들어오길 희망하시나요?           

A. 신입 사원인 만큼 열린 마음으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모르는 것은 배우려고 하고, 성실함을 가진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선배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Q10.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볼 이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 분들께 응원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그동안 취업을 위해 준비한 것들 잘 정리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많은 창의적인 인재 분들께서 지원해주셔서 교원그룹과 함께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응용 SW개발 직무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 혹은 교원 공채를 준비하고 계셨던 분들께

이 인터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서면 인터뷰해주신 이종화 매니저님께 감사드립니다!

 

 

b 여러분들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