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신규입사자] 호텔전략기획팀 신규입사자의 하루

인재채용팀 2020. 10. 27. 22:08

안녕하세요,  교원 드리머 기자단 호텔레저 사업부 기자 연지민입니다.

이번 달에는 호텔 전략 기획팀의 신규 입사자 조혜진 매니저님과 함께 '신입사원의 하루' 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입사원의 하루를 통해 호텔전략기획팀의 업무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호텔전략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주의깊게 봐주세요~

 

자, 그럼 입사 5개월 차의 신규입사자 조혜진 매니저님의 하루를 살펴볼까요?

 

GO GO!

 


 


Q1.     자기소개와 하루 일과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호텔전략 기획팀의 온라인 OTA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조혜진 매니저 입니다. 

교원 스위트 호텔에 입사하게 된지는 5개월 정도 되었고 타회사에서 5~6년의 경력을 쌓고 이곳 교원 스위트 호텔로 이직하였습니다. 주로 국내 또는 해외의 온라인 사이트에 객실 정보를 등록하는 일 등을 주로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신규 입사자의 하루
8:00~8:30 메일 확인 및 회신
8:30 ~ 11:30 스위트 호텔 3개 업장 온라인 여행사 객실 수량 및 요금 등록/ 예약상황 확인, 경쟁사 객실요금 체크
11:30 ~ 12:30 점심시간
12:30 ~ 14:00 할로윈 프로모션 상품등록 요청(온라인 여행사)
-상품 등록 확인 및 객실 수량 등록
14:00 ~ 15:30 해외 온라인 여행사 담당자 미팅
15:30 ~ 16:00 온라인 여행사 관련 현상 요청사항 처리
16:00 ~ 16:30 스위트 호텔 3개 업장 온라인 여행사 임박 날짜 객실 수량 확인
16:30 ~ 17:00 경쟁사, 업무보고 등 일일 발송 리포트 메일 발송 및 정리

 

저의 하루를 표로 정리해 보니 이렇게 진행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보니 하루에 많은 일을 하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더라구요ㅎㅎㅎ

지금부터 오전, 점심, 오후로 나누어 저의 일상 사진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Q. 오전에는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먼저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메일 확인과 회신하기' 에요.

전날 미처 확인하지 못하거나 퇴근 시 받은 메일들을 확인하고 회신하는 것으로 아침을 열고 있답니다.

 

그리고 메일 확인 및 회신이 끝나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는데요,

제가 주로 하는 일은 스위트 호텔 3개 업장의 온라인 여행사의 객실 수량을 확인하면서 요금을 등록하하는 것입니다.

또 동시에 경쟁사의 객실요금을 체크하며 스위트 호텔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Q. 점심시간이 너무 기다려지실 것 같아요~


오전업무가 끝나면 기다리던 점심시간입니다! 

저희팀은 11:30 부터 1시 까지 자유롭게 한시간의 점심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회사 내에서 도시락을 먹을 때가 많아졌지만 평소에는 을지로, 명동의 맛집들을 탐방하곤 합니다.

 

 


Q 오후의 일과는 어떤가요?


점심을 먹고 돌아오면 오전에 이어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최근에는 크게 세가지의 일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먼저, 최근에는 할로윈 프로모션 상품을 온라인 여행사에 등록하기 위해 계속 컨택하고 있습니다. 시즌별로 기획하는 프로모션이 상이한데 10월에는 할로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온라인 여행사 담당자와 미팅을 갖고 온라인 여행사 관련 현장 요청사항을 처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위트 호텔 3개 업장 온라인 여행사의 임박 날짜 객실 수량을 확인하고 경쟁사, 업무 보고 등 일일 발송 리포트 메일을 발송하고 정리하는 것으로 저의 하루일과는 끝이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준생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시장의 문이 많이 좁아졌다고 들었습니다ㅜㅜ. 하지만 준비하고 기다린다면 언젠가 자신에게 꼭 맞는 자리가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화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교원의 스위트 호텔을 위해 힘써주시는 호텔전략기획팀의 신규 입사자 조혜진 매니저님 이었습니다. 

이렇게 호텔전략 기획팀의 하루를 살펴보니 간접으로나마 교원 스위트 호텔전략 기획팀의 신입사원이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호텔전략기획팀의 더 많은 정보는 호텔전략기획팀 직무전문가 인터뷰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2020/09/28 - [Kyowon People/└ 직무전문가] - [직무전문가]호텔사업부 호텔전략기획팀을 만나다.

 

지금까지 교원 드리머 1기 연지민 이었습니다~ 

다음 달에도 더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