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현장실습 후기 인터뷰-3탄] '마켓85사업팀'과 함께한 리얼 직무후기!

인재채용팀 2020. 8. 24. 16:05

 

안녕하세요~ :D

어느덧 현장실습 후기 인터뷰 3탄까지 왔습니다~

얼마나 더 많은 인터뷰가 남아있을지 저도 기대가 되는데요 ㅎㅎ

 

오늘은 '마켓85사업팀' 입니다!

요즘 다양한 플랫폼들이 넘쳐나고 있는데,

마케팅이나 콘텐츠 쪽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인터뷰일 거예요!

그렇다면 마켓85사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선영 매니저님을 만나보겠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마켓85사업팀에서 마케팅을 열심히 배우고 있는 정선영입니다!

 

 

Q. 어떤 계기로 교원그룹 현장실습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졸업 전,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은 현장에 나가 실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전공과 무관하게요. 저는 경제학과 학생이지만 영상 콘텐츠 학과가 복수 전공인만큼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저에게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알고 싶었거든요. 감사하게도 교원그룹이라는 전통 있는 회사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고요!

 

 

Q. 본인이 진행한 업무가 무엇인가요?

 

출처: 교원그룹, 20~40대 엄마 위한 '마켓85'본격 론칭.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0010900019

저는 E-commerce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주로 '마켓 85' 자체를 알리는 일제품을 홍보하는 일을 맡아하고 있어요. 가장 기본적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하거나 제품을 홍보하고 있죠. 최근에 했던 업무 중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한 이벤트가 조기 마감할 정도로 뜨거운 성원을 얻었답니다. 야호!

 

 

Q. 소속된 팀과의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예요.

여기서 말하는 자유로운 분위기란 의견을 내기 편한 환경을 말하는 거랍니다. 사실, 제가 실무적인 것은 잘 모르기에 무턱대고 현실 불가능한 의견을 냈을 때도 있는데 감사하게도 적극적으로 수용해주시고 피드백해주셔서 늘 배워가는 게 많죠. 다음에 의견 낼 때도 눈치 안 보고 마구마구 내는 편이고요~

 

 

Q. 두 달 동안 실습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출처: 교원그룹 사보 kyowon news

음.. 아무래도 제가 쓴 기획안이 효과가 좋을 때? 성과가 수치로 바로 보이니까 기분 좋더라고요! 

가장 좋았던 것과 별개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영상 촬영을 위해 외근을 나갔을 때입니다. 저희 마켓85사업팀에서는 '도디팝TV' 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에요. 그 채널에서 '밈(meme) 프로젝트'라는 콘텐츠를 찍기 위해 멀리 경기도 양주? 광주? 잘 기억은 안 나지만 멋진 곳에서 영상 촬영을 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회사 밖에서 근무하기도 하고 제가 보조출연도 해서 기억에 아주 강렬하게 남았습니다~

도디 짱! 도디 최고!

 

* 밈(meme): 재미있는 말과 행동을 온라인상에서 모방하거나 재가공한 콘텐츠.

 

 

 

 

 

▼ 도디팝 TV가 궁금하다면? 클릭클릭!

 

 

 

Q. 교원그룹에서 일하면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실무적인 것들에 대해서 많이 배웠지만, 그보다 굉장히 기본적인 회사생활에 대해 더 배운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압존법, 인사, 메일 보내기 등 말을 할 때나 글을 쓸 때의 예의를 확실히 알았죠.

 

* 압존법: 듣는 이가 더 높을 때 말하는 대상의 공대를 줄이는 어법. 

              ex). 팀장님. 000 매니저가 안 왔습니다. 

 

 

Q.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정말 바쁘실 텐데도 불구하고 제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고 오히려 먼저 물어볼 것이 없냐고 물어봐주시는 저희 팀원분들 진심으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나중에 실제 회사에 들어갔을 때 이렇게 좋은 분들을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를 정도로 행운이었어요!

 

 

 

정선영 매니저님의 인터뷰였습니다~~

저희 교원도 정선영 매니저님을 만나 아주 큰 행운이었습니다.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