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원 소통지기입니다. 더운 날씨가 지나가고 장마가 왔습니다. 장마가 지난 후에는 가을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일교차가 심한 지금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N교원가족에 소개시켜드릴 주인공은 구몬스마트운영팀의 박 매니저 입니다.

구몬스마트운영팀 박 매니저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직으로 입사하여 구몬스마트운영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구몬스마트운영팀은 기존 학습지에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인 스마트구몬을 전반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고 있는 팀입니다. 스마트구몬은 교사와 학생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는데, 저는 이런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통해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전체적으로 기획한 후에, 기획 의도에 맞게 데이터를 수집, 가공, 분석하고, 이러한 결과들을 검증해서 시스템에 적용하는 것을 최종목표로 두고 일하고 있습니다.

 

 

3. 해당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저는 과거에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했던 경험들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그 동안의 결과물을 포트폴리오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차별성이 드러나는 부분을 강조하였고,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간략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IT 뉴스 기사들을 통해 에듀테크 산업 부문에서 어떤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습관을 들였고, 이를 바탕으로 최신 빅데이터에 관한 트랜드와 여러 가지 기술들을 현업에서 어떻게 접목하여 활용해 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 미리 고민해봤습니다.

 

 

4. 교원그룹에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저는 제2외국어에 관심이 생겨서 작년부터 구몬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구몬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교원그룹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최근 기사를 통해서 수십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기사를 보면서, 여기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다양하고 새로운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주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제가 했었던 일을 바탕으로 교원에서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보편적인 경력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관련 직무에 필요한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거나 특이했던 사례를 들어서 그러한 일들을 어떻게, 얼마나 완성도 있게 수행했는지에 대해서 더 강조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관련분야는 전문 용어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 전문적인 표현보다는 면접관님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예시를 들어서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6.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있나요?

데이터를 활용해서 과거, 현재, 미래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는 데이터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바탕으로, 데이터 속에 숨은 의미나 패턴을 발견해내야 하는 역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기적인 측면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질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데이터 활용 강의나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었는데, 제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사례들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7.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 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저는 구몬 회원으로서 직접 학습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 좀 더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보여졌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교원 그룹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가 있다면, 그 분야의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거나, 경험해본 지인들의 후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평소 해당 직무와 관련된 학습 이력과 경력들을 파일로 정리해 놓는 편인데, 이런 습관들이 면접시에 당황하지 않고 소신 있게 답변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8.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팀은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거나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에는 함께 모여서 좋은 의견들을 주고 받습니다. 다들 개인 업무로 바쁘실 텐데,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시면서, 함께 고민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9.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점과 앞으로의 포부()?

현재 수집되고 있는 많은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잘 관리해서, 회원들이 지금보다 더 발전된 학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가로서 기여하고 싶습니다.

 

 

출처: https://blog.kyowon.co.kr/325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