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N교원가족] Wells제품의 디자인은 내 손에서

인재채용팀 2019. 7. 1. 14:23

안녕하세요 교원 소통지기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이 많이 더워졌습니다. 빨리 비가 와서 이 더위가 씻겨져 나갔으면 좋겠네요. 이번달 N 교원가족에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Wells디자인연구소의 새로운 교원가족 김지현 매니저의 인터뷰입니다.

Wells디자인연구소 김지현 매니저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직으로 입사하여 웰스 디자인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지현 연구원입니다.

 

 

2.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Wells의 전략마케팅 부문에는 상품기획팀, 마케팅전략팀, 그리고 디자인연구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속한 디자인연구소는 상품기획팀에서 기획한 생활가전에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형상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용성 검증, 제품 생산단계 검토까지 전반적인 제품디자인 영역을 컨트롤 합니다.

현재는 하반기,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가전제품을 디자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

 

 

3. 해당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디자인 전문회사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 웰스의 생활가전과 유사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의 높은 이해도와 저의 디자인 성향을 보여 주고, 이에 더해 생활가전 이외의 다양한 경험들을 장점으로 디자이너로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프로젝트들 중 생활가전분야를 흥미롭게 진행했었던 기억에 포트폴리오 정리할 때, 재미있게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4. 교원그룹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과거 생활가전분야 관련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웰스 브랜드에 대해 스터디하며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출시된 더원 정수기와 소형 공기청정기 디자인을 보고, 제가 추구하는 디자인 스타일이라 생각되었고, 웰스 디자이너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많았지만, 면접시간이 얼마나 주어질지, 몇 명이 함께 면접을 보는지 등 자세한 정보를 주진 않았어요. 그래서 포트폴리오 발표시간을 짧게 또는 길게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고, 포트폴리오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몇 차례 수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를 잡았던 부분은 제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웰스의 디자이너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전달하는 것이었어요. 덕분에 실무진 면접관분들께 잘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있나요?

최근 출시된 가전제품 중 인상 깊은 제품에 대한 질문과 공기청정기를 디자인 한다면 어떤 초점으로 맞춰서 디자인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였어요.

평소 생활가전의 트렌드, 이슈 등 전공분야에 대한 관심과 디자이너로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에 대한 질문이었다고 생각되었어요. 저는 평소 가전 매장을 자주 둘러보고, 신제품에 대한 정보들을 빠르게 보기 위해 유튜브 등 매체들을 자주 이용하여 스터디 했는데, 덕분에 평소 느끼고 있었던 생각들을 잘 정리하여 답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7.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해당 직무의 유사 디자인 경험과 질문사항에 대해 소신 있는 솔직한 모습이 도움이 됬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긴장을 많이 했지만, 다행히 면접관님들께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신 덕분에 차분하게 제가 전달하고자 했던 것들을 잘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8.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디자인연구소에 제품과 UX로 나뉘어져 있지만, 영역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피드백을 주고받는 팀 분위기가 디자인을 하는데 매우 좋은 환경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팀원들이 너무 좋네요~

 

 

9.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점과 앞으로의 포부()?

종합 건강 생활 가전 브랜드 답게 비교적 폭넓은 분야를 다룰 수 있고, 최근 출시된 시스템 정수기처럼 도전적인 생활 가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됩니다.

교원 웰스 디자이너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 더 나아가 수많은 생활가전 시장속에서 웰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출처: https://blog.kyowon.co.kr/314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