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복리후생 - ① 교원하모니

인재채용팀 2013. 9. 29. 23:00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복리후생은 ‘제 2의 연봉’이라고 표현될 만큼 최근들어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한 때, 세계 최고의 IT기업 Google의 복리후생이 밝혀지며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교원그룹의 복리후생이 궁금하실텐데요, 지금부터 그 궁금증을 간단히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일터와 행복한 삶의 조화,

‘교원하모니’


 

복리후생제도인 ‘교원하모니’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대보험 및 병원제휴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와주는 ‘건강한 하모니
주택자금대출, 경조사, 학자금 지원에 대한 도움으로 직원들의 편리한 삶을 가능케 하는 ‘편리한 하모니
교원가족 효도관광, 휴양시설, 동호회 등으로 직원들의 유쾌한 생활을 돕는 ‘유쾌한 하모니

 

 

 

 

여러분들은 어떠한 하모니가 가장 기대 되시나요?
세가지 하모니 모두 보다 나은 직장생활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들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유쾌한 하모니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 교원가족의 휴식공간, 휴양시설 지원

직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이 바로 휴양시설 이용입니다.
교원그룹은 4개의 호텔(제주, 낙산, 경주, 남원), 3개의 연수원(가평, 도고, 경주), 3개의 휴양시설(청평, 안면도, 제천)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최근 자사 호텔의 임직원 이용가를 파격적으로 낮추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엄청 높습니다.

또한 휴양시설(청평-우애관, 안면도-리솜오션캐슬, 제천-리솜포레스트)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여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0123456


▶ 업무외의 즐거움을 주는, 동호회 활동 지원
좋아하는 활동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회사 동료가 있다면 회사생활이 더욱 즐거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활동과 모임을 장려하는 제도가 있다면 더더욱 좋겠죠.(동호회 활동지원비, 지식개발비 지원 및 우수동호회 시상)

 

동호회는 크게 지식동호회친목동호회로 구분됩니다. 현재 다양한 동회회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식동호회로는 중국어 스터디인 ‘와하하 펑요’, 심리학 상담 스터디인 ‘카운셀링연구회’,

인사관리 스터디인 ‘인사쟁이’ 등이 있습니다. 회사생활과 함께 자기계발에 힘쓰는 교원인, 멋있지 않나요?
인기있는 친목동호회로는 축구 모임인 ‘FC REDS’, 등산 모임인 ‘교원 산악회’, 볼링 모임인 ‘하트볼’ 등이 있습니다.

 

012345

 

 

 

▶ 직원의 가치를 높여주는, 시상제도

세계적인 시사잡지 TIME지에서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을 선발하여 발표하고 있는데요.

최근 박근혜 대통령과 가수 비가 선정되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죠.

교원에서도 한해동안 회사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교원인을 선발하여 ‘핵심가치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시상된 직원은 금전적인 보상도 중요하겠지만,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에 대한 무한한 자부심을 갖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직장인의 평균근속년수는 약 5.5년이라고 합니다.

회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인재가 회사를 떠난다는 것은 회사입장에서 큰 손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교원에서는 핵심인재로 장기간 회사 발전에 큰 힘이 된 직원들에게 보답의 의미로 ‘장기근속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저도 10년 근속상을 받기 위해 열심히 근무하고 있죠.

 

무한경쟁시대속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교원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업무 속에서의 발전적인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제안제도(Orange Dream)’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년간 제안 우수자와 제안 우수팀을 선발하여 ‘우수제안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제도만 소개해 드리며, 다음 기회에 더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