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인사제도의 꽃, 평가/보상제도 - 보상

인재채용팀 2013. 9. 29. 23:00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 입니다.

 

 

2013/08/29 - [About Kyowon] - 인사제도의 꽃, 평가/보상제도 - 평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보상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평가제도가 잘 갖추어지고 운영이 된다하여도 그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직원들의 사기가 떨어지고 업무에 몰입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교원그룹은 고성과자들에게는 합리적인 보상을 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개인의 평가에 대한 보상은 기본연봉, 개인성과가급, 승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원의 연봉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연봉 + 개인성과급 = 총 기대연봉

 

 

▶ 기본연봉
고성과자들의 경우, 기본연봉의 인상 시 저성과자들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기본연봉 인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성과급
평가결과는 5등급 (S, A , B, C, D)로 받게 되며, 그에 따른 차등적인 개인성과급이 매년 2월과 8월에 지급됩니다.
개인성과급은 경영성과급과 다르게 1년에 2차례 지급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경영성과와 관계 없이 개인의 목표달성과 역량에 따라 차등적인 금액으로 1년에 2차례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다만, 일부 직무는 직무 특성에 따라 6개월 분할지급 되고 있습니다.

 

 

▶ 승진
교원의 승진제도는 고성과자들에게 더 빠른 승진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S등급이나 A등급을 꾸준히 받으신다면 더 빠른 승진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회에 걸쳐 인사제도의 꽃인 교원그룹의 평가/보상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업무에 확실한 목표를 정하고 열정을 쏟으신다면, 누구나 고성과자가 되실 수 있고 높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