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만드는 인연, 교원그룹 자세히보기

About Kyowon/└ 사업이야기

생활문화사업영역 - L&C사업

교원소통지기 2013. 9. 29. 23:00

 

교원그룹의 생활문화사업 중 'L&C사업'을 소개하겠습니다.

 

교원그룹의 신성장동력사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이 바로 'L&C사업' 입니다. L&C사업 영역내에 라이프사업을

포함하고 있으나, 라이프사업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겠습니다.


 

“실컷 놀고, 미네랄 실컷”

 

 

몇해전 ‘미네랄~ 꿀꺽!’으로 히트한 Wells(웰스) 정수기가 최근 진행하고 있는 TV광고 입니다. 열심히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너무 귀엽네요.

 


L&C

무슨 의미 일까요?
‘L&C’는 ‘Living and Care’의 약자로, ‘참다운 건강 문화와 진정한 아름다움’을 통해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입니다.


L&C사업에는 ‘환경가전’, ‘Health’, ‘Beauty’의 3가지 상품군으로 구성되며 8개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품군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상품군인 ‘환경가전’으로 ‘Wells(웰스)’, ‘WOW(와우)’ 두개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위 광고에서 보신 정수기 브랜드인 ‘Wells(웰스)’는 L&C사업의 대표 브랜드 입니다. 2003년 첫 정수기 제품 출시와 함께

L&C사업이 시작되었고, 타사와는 차별화된 ‘중공사막 정수 방식’ 적용한 1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 중공사막 정수 방식 : 유해성분을 걸래내고 미네랄을 통과시켜 ph 7.3의 약알칼리수 만들 수 있는 정수 방식

 

‘정수기 물이 다 똑같은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꼭 한번 Wells 정수기의 물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그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WOW(와우)’는 정수기를 제외한 연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의 브랜드입니다. 교원만의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환경가전 제품들이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독특한 상품으로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두번째 상품군은 ‘Health(건강)’ 상품군 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높아지고 있으며,

교원건강&’과 ‘WellQ(웰큐)’는 고객의 활력 넘치는 건강 파트너가 되고자 건강기능식품과 마사지기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Beauty(뷰티)’ 상품군 입니다. ‘mamu(마무)’와 ‘고스란히담을 예’는 화장품 브랜드이며, ‘PURECE(퓨레스)’는 피부관리기, ‘Linette(리네뜨)’는 기능성속옷 브랜드 입니다.

 

‘Health’와 ‘Beauty’ 사업군은 아직 규모가 크진 않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상품군입니다.

 

 

 

상품군 소개에 이어 L&C사업의 구조와 핵심역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C사업은 약 550여명의 직원이 상품기획, 디자인, 연구개발, 생산, 영업기획, 영업교육, 영업지원, 물류관리,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등 사업 전영역을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근래에 연구개발과 생산을 내부화하였고, 엔지니어로 구성된 서비스 조직을 자체 구축하여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L&C사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L&C사업의 영업조직은 약 3,800명의 ‘Living-Planner(리빙플래너)’라는 웰빙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 상품 컨설팅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DU사업과 마찬가지로 영업조직 관리와 교육은 사업의 핵심이며, 타기업과 비교할 수 없는 교원그룹만의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L&C사업은 사람이 태어나서 생명을 다할때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L&C사업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소통지기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