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8 3

[사회공헌] 좋은 마음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_ 김기범 / 사진 _ 안산시립지역아동센터 예진이가 보낸 감사편지와 아이들의 미술심리치료 모습.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수업 도중 짝꿍이 갑자기 뛰쳐나가거나 소리를 지른다면 깜짝 놀라지 않을까요? 안산시립지역아동센터에는 이렇게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하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민혁이와 3학년 찬영이 그리고 4학년 대한이와 예진이 모두 처한 환경은 다르지만,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거나 이혼하며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형성된 불안감을 욕설, 화, 돌발 행동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수업시간과 활동에 집중하지 못하여 뛰쳐나가거나 소리를 질렀고, 친구에게도 분노를 참지 못하고 자주 화를 내는 바람에 따돌림을 당했습니다. 아이들의 아픈 ..

Culture 2019.10.18

[같이의 가치] 달콤한 마카롱의 매력 속으로 “오늘은 내가 바로 파티시에!”

입안에 퍼지는 기분 좋은 달콤함! 구몬 부천사업국 지구장 5인방이 마카롱 만들기에 나섰다! 글 · 진행 _ 장홍석 / 사진 _ 김흥규, 장서우 뒷줄 왼쪽부터 유화미 · 김길순 · 안선미 지구장 앞줄 왼쪽부터 정재성 · 이선정 지구장 알록달록 먹음직스러운 색감만큼 기분 좋은 달콤함을 간직한 디저트, ‘마카롱’. 최근에는 필링을 두텁게 쌓아 올린 한국식 마카롱, 일명 ‘뚱가롱’을 어딜 가나 흔히 볼 수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저트로 자리잡았다. 구몬 부천사업국 다섯 명의 지구장이 마카롱 만들기에 나섰다. 직접 사연을 보내온 부천사업국의 유화미 지구장을 필두로 김길순 · 안선미 · 이선정 · 정재성 지구장은 모두 비슷한 시기에 입사해, 올해 다같이 승진의 기쁨을 누리며 일명 ‘승진 동기’로 더욱..

About us 2019.10.18

[ZOOM 人] Wells 안양지역단 위애숙 지점장

속마음은 한없이 여린 ‘천상 여자’. Wells 안양지역단 위애숙 지점장 얘기다. 위 지점장을 아는 사람들은 빵~하고 한바탕 웃음을 터뜨릴 지도 모르겠다. 사실, 필자도 위 지점장을 만나자마자 겉모습만 보고 ‘세다’ ‘강하다’ ‘여장부 스타일이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인터뷰를 진행할 수록 위 지점장의 외강내유(外剛內柔) 면모가 드러났다. 일에 대해서만큼은 화끈하고 저돌적인 반면, 인간관계에선 한없이 약했다. 그런 그가 2019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고 있다. 1월부터 8월까지 8회 연속 우수 영업부 시상에 이름을 올렸다. 그의 도전은 지금도 현재진행 중이다. 글 _김건희 / 사진 _ 김흥규 외강 ‘~ing’ 외강내유外剛內柔 그녀의 도전은 ‘~ing’ 자전거를 끄는 웰스매니저가 되다 자전거 앞바구니엔 각종..

Culture 2019.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