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3

[N교원가족] 구몬학습을 통해 소통하는 편집개발자!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어느덧 17년도 마지막 교원가족을 소개 드리게 되었네요! 여러분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달은 구몬편집팀에서 과학 교재를 담당하고 있는 신윤경 사원을 만나고 왔습니다. 즐거웠던 인터뷰, 함께 만나러 가보실까요? [구몬편집팀 신윤경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과학교육을 전공하고, 구몬편집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2개월 차 신입사원 신윤경이라고 합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구몬사업본부 구몬교육개발부문에 속해 있는 구몬편집팀에서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여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며, 기획한 상품을 개발하고 편집하는 일을 합니다. 구몬편집..

[꽃보다 교원人] EDU 최초, 외국인 지국의 탄생!

EDU 발안센터에는 특별한 사연의 교원 가족들이 있다. EDU 최초의 외국인 지국장인 갈리나 지국장을 포함해 총 열 명의 외국인으로 구성된 봉담지국 식구들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발안센터 관리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을 다니며 한국을 찾은 외국 아이들에게 교원의 가르침을 전달하고 있다. 이들이 교원그룹과 함께하게 된 사연을 들어봤다. 글 _ 장홍석 / 사진 _ 김흥규 왼쪽부터 EDU 발안센터 이올가 지구장, 갈리나 지국장, 한타냐 지구장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갈리나 제 국적은 우즈베키스탄이고요. 2012년에 한국으로 왔어요. 아이들은 고국에 두고 남편과 먼저 한국 땅을 밟았죠. 그때, 공장에서 생산직 일을 했는데요. 고되게 일하다 보니, 아이들이 정말 보고 싶더라고요. 때마침 비자 문..

Culture 2017.12.08

[꽃보다 교원人] 2017년 도요새 영어학습 연구대회

‘2017년 도요새 영어학습 연구대회’가 11월 9일 챌린지홀에서 개최됐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자리에는 수상자들과 도요새 선생님들이 참석해, 효율적인 영어학습법에 대해 깊이있게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글 _ 염가희 / 사진 _ 장서우 1 EDU사업본부 방종관 본부장이 폐회사를 통해, 대회의 취지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 참석한 도요새 선생님들이 참가팀의 발표에 귀기울이고 있다. 3 도벤져스팀이 ‘청각적 효과를 활용한 수업법’에 대해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4 2017년 도요새 영어학습 연구대회에서는 대상 한 팀, 우수상 한 팀, 장려상 두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7월, 참가팀 등록으로 시작된 ‘2017년 도요새 영어학습 연구대회’가 11월 9일 논문 발표 시간을 가졌..

Culture 2017.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