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4

[머니 트레이닝] 부자 되는 재무 버킷리스트

3월은 봄의 시작을 알리고, 아이들이 새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환경을 맞아 여러 계획을 세우는 이 시기에, 가족들과 함께 재무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내 꿈이 무엇이고 이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글 _ 이지영 / 사진 _ 장서우 영화배우 짐 캐리는 생활고 때문에 햄버거 하나로 끼니를 때우고, 노숙자 생활을 하며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우에 대한 꿈을 놓지 않았던 그는, 어느 날 문방구에서 가짜 백지수표를 사서 ‘1995년까지 나에게 천만 달러를 지급하겠다’라는 꿈을 작성합니다. 그리고는 그 가짜 백지수표를 항상 지갑 속에 지니고 다녔습니다. 마침내 1995년, 그는..

Culture 2017.03.29

[꽃보다 교원人] 늘어나는 추억, 깊어지는 우정

빨간펜 수학의 달인 광주전남지사 곽소영 지사장과 강경순 · 고대화 원장은 20년이 넘도록 돈독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고교동창인 세 사람은 교원에서 다시 뭉친 뒤, 아이들의 엄마이자 직장동료로서 공감대를 나누며 더욱 각별한 사이가 됐다고. 평상시엔 카리스마 넘치는 수학 교육의 전문가이지만, 함께 할 땐 여전히 소녀 같은 세 친구를 지금 만나보자. 글 _ 장홍석 / 사진 _ 김흥규 왼쪽부터 고대화 원장(양림점), 곽소영 지사장(광주전남지사), 강경순 원장(무안점) Q. 세 분은 어떻게 친해지게 되셨나요? 곽소영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 강경순 원장님과, 3학년 때는 고대화 원장님과 같은 반 단짝이었어요. 저를 통해서 둘이 친해졌죠. 셋이 동시에 같은 반이었던 적은 없지만, 서로의 반을 들락날락하면서 정말..

Culture 2017.03.20

[교원人 지식IN] 인재개발팀 최진벽 대리가 전하는 MC처럼 말하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긴장되고 떨리는 일이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 긴장감을 즐기며, 사람들에게 재치 있는 말솜씨를 뽐낸다. 그들에게는 어떤 비법이 있는 걸까?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교원의 ‘인기 MC’ 인재개발팀 최진벽 대리가 나섰다. 수려한 말솜씨로 각종 행사의 진행을 도맡고 있는 그의 말하기 비법을 공개한다! 글 _ 장홍석 / 사진 _ 김흥규 철저한 준비로 긴장감을 떨쳐내세요! 여러분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무엇인가요? 아마도 긴장감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말을 할 때 긴장감과의 싸움에서 지면, 머릿속이 백지상태가 돼서 준비한 말들을 잊어버리기도 하죠. 긴장감을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철저한 준비’에요. 뻔한 이야기..

Culture 2017.03.14

[N교원가족] 교원의 교육컨텐츠 나에게 맡겨라!

안녕하세요! 소통지기입니다. 이번 달 [N교원가족]의 주인공은 2월에 입사한 컨텐츠개발팀에 방수민 사원을 만나 보았습니다. 전형 당시에도 언제나 당당하고 도도한 모습이 인상깊었던 그녀가 교원가족이 되기까지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 [컨텐츠개발팀 방수민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멀티미디어공학을 전공하고 컨텐츠개발팀의 기획파트에서 일을 하고 있는 교원그룹의 신입사원 방수민이라고 합니다. :)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제가 속한 컨텐츠개발팀은 개발, 디자인, 기획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팀의 역할은 스마트 환경에 적합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구몬이야기독서, 도요새잉글리시에 들어가는 컨텐츠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