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2

[꽃보다 교원人] 외모도, 꿈도 똑 닮았어요

빨간펜 수학의 달인 울산포항지사에는 서글서글한 눈웃음에 훤칠한 키까지, 똑 닮은 두 사람이 있다. 바로 박경은 지사장과 그의 동생인 박동현 황성용황초점 원장이다. 서로의 꿈을 도와주는 후원자이자 믿음직한 직장동료라는 두 남매를 지금 만나보자. 글 _ 장홍석 / 사진 _ 김흥규 박경은 지사장 (왼쪽) 박동현 원장 (오른쪽) Q. 두 분은 어떻게 교원과 함께하게 되셨나요? 박경은 처음 교원과 인연을 맺은 건 2002년도에요. 아이들을 위해 학부모 교육을 받으러 갔다가 빨간펜 에듀플래너를 시작하게 됐어요. 10년 정도 근무하고 잠깐 쉬다가 2013년에 빨간펜 수학의 달인을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함께 일했었던 분들이 추천해주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교원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믿음이 있었거든요. 그렇게 다시 시작..

Culture 2016.11.24

[K밥스타] HAPPY 31th Anniversary 상큼달콤 레몬케이크

교원그룹이 삼십 대에 들어선 2015년에 입사하여 이제 곧 만 1년을 맞이하는 학습개발팀 권소진 사원과 영어상품개발팀 정재혁 사원. 두 사람이 직접 창립 31주년을 기념하는 케이크를 만들었다. 처음 도전해보는 베이킹인 만큼 조금은 서툰 솜씨였지만, 정성스럽게 상큼 달콤한 레몬케이크를 완성해나갔다. 글 _ 이은정 / 사진 _ 김흥규 / 레시피 제공 _ 서촌베이킹 이번 에 도전한 두 사람은 모두 지난해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교원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학습개발팀 권소진 사원은 ‘빨간펜’ 과학 교재를, 영어상품개발팀 정재혁 사원은 ‘도요새잉글리시’의 교재와 앱 콘텐츠를 개발하며 각자의 자리를 빛내고 있다. 창립 31주년을 기념하여 케이크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에 흔쾌히 참여해준 두..

Culture 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