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핵심가치를 전파하라! Change Together

인재채용팀 2014. 3. 26. 11:17

 

핵심가치를 전파하라! Change Together!

 

교원그룹은 그룹의 Vision과 Mission 달성을 위해 구성원이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되, 그것이 조직과 구성원의 바람과 일치될 수 있도록 2013년 7월! ‘교원 Way’라는 가치체계를 정립하였습니다.

 

[Kyowon Life] - 교원인의 행동 규범, 핵심가치 '교원 Way' 선포식 (2014년 3월 14일자)

 

교원 Way’ 속에는 교원의 모든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인식해야 할 사고와 바람직한 행동의 기준이 담겨있는데요, 이 ‘교원 Way’를 모든 구성원이 잘 이해하고 실천하게 하기 위해서 2013년 10월부터 2014년 2월까지 800여명의 간접부문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Change Together’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hange Together!

 

 

Change Together’ 과정은 교원의 직원들이 스스로 체험하고 느끼면서, 회사의 강점을 찾아나가고 ‘교원 Way’의 다섯가지 핵심가치를 이해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도전지향, 최고지향, 소통지향, 혁신지향, 고객지향)

 

놀라운 점은 직급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교육과정이라는 점인데요, 그 놀랍고도 즐거웠던 1박 2일 과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원의 과거, 미래를 그리다!

 

첫째 날에는 교원의 과거를 돌아보며 강점을 발견하고,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교원그룹의 29년 역사 속에 담겨있던 우리의 강점을 교원의 선배들로부터 듣고, 후배들은 공감하며 함께 자부심을 갖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990년대 후반 IMF시절의 어려움을 딛고, 200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구몬학습 100만 회원을 달성하며, 모두가 얼싸안고 눈물을 흘렸다는 선배의 이야기는 후배들에게 말할 수 없는 감동을 전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앞에서 교원그룹의 과거를 돌아보고 어려운 시절 속에서도 빛났던 우리의 강점을 찾아보았다면 다음으로는 우리의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Time지에 소개 된 교원’
‘전세계 1위 기업 달성’
‘애플에서 벤치마킹 오는 교원’ 등,

지금은 멀어 보이지만, 우리 교원가족들이 꼭 이뤄낼 미래를 함께 이야기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보며 행복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순간이었습니다.

 

 

 

 

 

 

교원 Way, 핵심가치를 실천하다!

 

둘째 날에는 모두가 한 층 더 돈독해진 분위기에서 교원의 과거, 미래를 꿈꾸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지침인 ‘교원 Way’ 핵심가치 다섯가지를 본격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각의 핵심가치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Activity와 강의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혁신지향!

 

첫 번째, 혁신지향을 알아보기 위해 모두가 아침 일찍 강의실에 모였습니다. 이른 아침 모이자마자 정신 없이 25개의 인형을 주고받는 Activity, 바로 ‘그룹 저글링’ 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인형을 주고 받을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한 끝에 일자로 서보기도 하고 바닥에 엎드려 보기도 하고, 의자 위에 올라서보기도 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창출해내는 과정이었습니다.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더 나은 길을 생각해보는 것! 그것이 혁신의 시작임을 깨닫는 과정이었습니다.

 

 

 

 

 

고객지향! 소통지향!

 

두 번째,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팀원들이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던 시간입니다.
회사 경영과 유사한 상황을 주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미션을 100% 달성하기 위해 모두가 고군분투했던 Activity로 기억됩니다.

1차, 2차, 3차의 시도까지 미션을 완수하지 못하다가 팀원과 다시 이야기하고 고객에게 끊임없이 이야기 한 끝에 비로서 최종 미션을 완수한 팀들이 많았습니다.

결국, 조직 안에서는 나 혼자서는 어떤 일도 해낼 수 없으며,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고객의 마음에 귀 기울일 때,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깨닫는 과정이었습니다.

 

 

 

 

 

도전지향! 최고지향!

 

마지막으로 교육생들이 온 에너지를 쏟아냈던 도전지향최고지향 과정입니다.
서로 다른 길이의 나무 막대를 가지고 더 빠른 시간 안에 탑을 쌓는 팀이 승리하는 팀 별 Activity 였습니다.

 

모두가 불가능할 것이라 외쳤던 마의 시간 6초 대를 성공한 팀이 나오는 순간, 구경하던 다른 반 교육생들도 함께 환호성을 질렀다고 합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할 때 도전하여 최고의 결과를 내는 것! 그게 바로 우리 교원가족의 힘이 아닐까요?

 

 

 

 

 

 

핵심가치를 실천하라!!

 

교원의 강점을 찾고, 미래를 돌아보기도 하며,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키우고, 다섯가지 ‘교원 Way’를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과정에서 결국 필요한 것은 ‘실천’이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이 깨달음을 잊지 않고자 각자가 할 수 있는 실천다짐을 적는 것으로 교육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장장 5개월의 기간 동안 800여명의 교원가족 여러분을 만나면서 느꼈던 점은 우리 교원이 정말 좋은 회사구나 라는 점이었습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회사, 동료를 가족이라고 부르는 사람들 그게 정말 우리 교원이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분도 언젠가 우리 교원가족이 되어 이 따뜻함을 느끼시길 기다리겠습니다!

 

 

 

 

 

 

본 Change Together 과정은 교원에 입사하는 모든 교원가족이 이수할 수 있도록 대졸신입교육과정 및 수시채용 입사자 교육과정에서도 실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