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드리머_직무인터뷰] 호텔의 백오피스가 궁금해? 호텔전략기획팀 세일즈마케팅 파트 이서경 파트장

인재채용팀 2021. 4. 16. 21:47

안녕하세요. 교원드리머 2기 호텔레저 사업부문 기자 서예빈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제 멘토님이자 교원그룹 호텔전략기획팀 세일즈 마케팅 파트에서 근무하시는 이서경 파트장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영상을 보기 전!

교원그룹 더스위트호텔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교원그룹 더스위트호텔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 전문 호텔입니다. 우리나라의 주요 관광지인 제주, 경주, 남원, 낙산 총 4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넓고 쾌적한 객실로 가족 단위 고객 분들께 인기가 많은 더스위트호텔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즐기며 힐링을 얻고 가실 수 있습니다!

 

2017년 더스위트호텔 제주가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다시 고객 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레노베이션을 통해 고객 분들께서 더 편안하게 호텔을 즐기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이야기를 해주실 이서경 파트장님께서는 2013년 교원그룹에 입사하셔서, 현재 호텔전략기획팀 내 세일즈마케팅 파트에서 근무하고 계신 직무전문가이십니다!

호텔의 상품을 기획하고 자사홈페이지 또는 여행사에 상품을 판매하는 세일즈마케팅 파트는 호텔의 대표적인 백오피스 직무이죠!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호텔의 백오피스 세일즈마케팅 직무! 이제 영상을 통해 함께 알아볼까요?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선택 받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는 호텔의 세일즈마케팅 직무, 저도 정말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교원그룹 호텔전략기획팀 세일즈마케팅 파트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고요? 

그래서 특별히! 이서경 파트장님과의 추가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글로 만나보실까요?

Q1. 호텔 세일즈마케팅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협동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이 일련의 과정에서 저 혼자만 하는게 아니라 수많은 부서에 협조 요청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상품을 만들어서 여행사 관련 담당자분들께 상품 설명을 전달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호텔 프런트 오피스에 근무하시는 직원분들께도 상품에 대해 협조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상품 하나 만들면서도 수많은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부탁을 해야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해요. 그래서 협동심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Q2. 호텔 세일즈마케팅 직무를 꿈꾸는 분들께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다들 저도 학생 시절에 마케터가 정말 멋있어 보여서, 마케팅 관련 직무로 많은 고민을 했어요.

실제로 업무를 수행을 해보니까 힘들기는 하지만 보람된 일이 엄청 많거든요. 세일즈마케팅을 너무 어려운 직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다양한 경험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많이 필요하지만, 고민을 끈기있게 깊게 파고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 동안의 경험과 본인의 끈기만 있다면 누구나 다 마케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열심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Q3. 앞으로 교원그룹 호텔전략기획팀에서 근무하시며 꿈꾸시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가요?

 

최근 각광 받고 있는게 데이터 싸움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요즘 하고 싶었던 일은 데이터 분석 공부입니다. 다가가기 힘든 부분이라 지금 관련 서적만 찾아보고 심도있게 공부는 못하고 있어요. 앞으로 업무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 될 것 같아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서 공부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모든 인터뷰를 마쳤는데요,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교원그룹 호텔레저 사업부문과 관련하여 더 양질의 콘텐츠로 찾아뵐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원드리머 호텔레저 사업부문 서예빈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