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교원소통지기입니다.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장마철이라 종종 비가 많이 내리는데 우산 꼭 챙기셔서 비맞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달 N교원가족 코너로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더오름마케팅팀에 새로운 교원가족으로 만나게 된 김나라 대리의 인터뷰입니다.
[더오름마케팅팀 김나라 대리]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들에게 건강한 기능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더오름마케팅팀의 김나라 대리입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더오름마케팅팀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소싱 파트 개발자와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저는 건강식품 부분의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 시장, 환경 등을 고려하여 앞으로 어떤 제품을 언제, 어떻게 출시할지 계획하고, 시장에서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도록 시장조사를 시작으로 개발, 생산, 판촉, 최종 판매까지 모든 단계에 걸친 활동을 기획합니다. 현재 이런 과정을 거쳐서 올 하반기 출시 제품이 확정되어 제품화 진행 중이고, 내년도 플랜 또한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출시된 상품들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경쟁사 상품들과 비교도 해보고, 관련 부서들로부터 접수된 개선 필요점을 반영할 방법들을 고민하여 더 좋은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실무능력보다는 책임감과 성실한 태도와 같은 인성이 중요한 신입사원과는 달리, 경력직인 저는 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들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관련 업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고자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 저의 주된 업무인 기획 및 개발 분야는 시장 환경을 분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소비자 욕구는 세분화 되고, 제품 수명 주기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미리 파악하여 경쟁사를 견제하고,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주 관련 기사,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쟁사, 해외 제품 조사 등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관련 법규를 숙지하고 있습니다.
Q. 교원그룹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교원그룹 하면 빨간펜, 구몬, 웰스 정수기를 떠올리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 같고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어요. 이렇게 교육, 렌탈, 호텔 레저사업으로 성장해 온 교원그룹에서 신규사업으로 MLM(네트워크 마케팅) 운영 방식의 교원더오름을 설립했다는 소식이 저에게는 새롭게 다가와서 관심 있게 보던 중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겼고, 빠르게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만큼, 새롭게 제품을 기획할 기회가 많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교원더오름은 지난해 론칭한 신규 사업이다 보니 다른 사업 부문보다는 다양한 정보를 모으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기사나 자료에 의존하기보다는, 직접 교원더오름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목록을 정리해보고, 경쟁사와 비교도 해보며 회사나 제품에 대하여 나름의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또한, 어떤 제품들을 만들어가면 좋을지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면접 시 이런 질문들을 많이 받았고, 많은 준비를 한 만큼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말씀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이 있나요?
전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힘들었거나 실패한 일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혹시라도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오랜 준비 끝에 출시하였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좋지 않았던 제품에 대한 경험을 솔직하게 답변 드렸습니다. 이 제품이 실패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보완해야 할 점을 찾았던 과정을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대단한 실패담, 성공담이 아니더라도 그 과정을 어떻게 극복했고 결국 나에게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는지가 중요한 요인인 것 같습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우선 오랜만에 보는 면접이라 막막하고 긴장도 되었는데, 면접관분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차분하게 답변을 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경력직이다 보니 직무 관련 경험에 대한 질문들이 많을 것 같아, 그동안의 경험 중 메인 업무와 대표 제품을 2~3가지 정도 선정하여 면접 준비를 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동안의 경력과 저의 장점이 어떻게 부합되는지 전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답변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경력으로 지원하신 분들은 해당 직무, 본인만의 업적 등을 잘 어필하며 면접을 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다양한 신제품 준비로 각자 업무에 집중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서로 배려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담당 파트가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새로운 아이디어도 얻고, 더 좋은 성과를 함께 만들어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조직에 들어오고, 새롭게 배워야 할 부분들도 많아 조금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좋은 분들만 모여있는 부서에서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꿈)는?
최근 참석한 KNF(Kyowon New Family) 연수를 통해 교원그룹의 다양한 사업과 비전을 이해할 수 있었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MLM(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다소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잡고 있지만, 좋은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한다면, 더 많은 분들이 더오름 제품을 이용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제품에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직무 역량을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출시될 제품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출처: http://blog.kyowon.co.kr/280?category=496760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
'Kyowon People > Kyowon New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교원가족] 교원과 고객과의 인연에 시너지를 더하다 (0) | 2018.08.07 |
---|---|
[N교원가족] 특수 직무라 더 특별하다! (feat. 교원라이프) (0) | 2018.08.01 |
[N교원가족] 임직원들의 보상을 책임지다. (0) | 2018.06.02 |
[N교원가족] 원장님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다. (0) | 2018.04.30 |
[N교원가족] 일본어를 통해 구몬의 학습방법을 연구하다. (0) | 2018.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