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김없이 찾아온 소통지기입니다. 이번 달은 소비자들로부터 폭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도요새잉글리시"라는 상품을 담당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사업팀의 신입사원을 만났습니다. 최근 채용이 많았던 팀이라 여러분들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많을 것 같은데,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크리에이티브사업팀 김희진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사업팀 도요새관리파트 신입사원 김희진입니다. 2017년 4월에 입사하여 현재 교원의 일원으로서 행복하게 출근하고 있는 2개월 차 신입사원입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저는 크리에이티브사업팀 도요새관리파트에서 도요새잉글리시 신입교사 채용과 실무교육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신입교사 채용 업무로는 원활한 도요새교사 인력 수급 방안을 기획 및 운영하며, 도요새 교사로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공고 관리, 채용 관련 상담,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업무로는 채용된 신입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2개월 차로 교육과 관련된 트레이닝을 받는 중이지만, 교육 업무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큽니다. 선배님들의 멋진 강의를 참관하고 트레이닝 받으면서 언젠가 그 자리에 설 저 자신을 상상하며 교육 수행의 준비 과정에 있습니다. 그 밖의 업무로는 휴무일 수업 대체 영상을 기획,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충일에 게재될 저의 첫 영상 작품을 보면 아직도 뿌듯합니다.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 관련된 활동을 지속해서 수행했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교직 이수를 통해 교사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캐나다 어학연수 시절에는 TESOL 과정을 이수하며 교육 역량을 키웠습니다. 또한, 사람과 소통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번역회사에서 번역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인턴생활을 하며 번역사들과 소통하고 관리하는 일을 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상담과 소통하는 일에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Q. 교원그룹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대학 시절 교육 관련 업무에 관한 관심이 컸습니다. 자연스럽게 교육업계 취업을 준비하면서, 국내 1위 교육기업인 교원그룹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반드시 교원그룹에 들어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운 좋게도 교원그룹의 원하던 직무로 입사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갖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누구나 그러하듯이 긴장감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그러나 교원그룹은 다행히도 HR 블로그 등을 통해 기업과 직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큰 도움을 받고 면접 준비를 잘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솔직한 열정”이었습니다. 저는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었고, 그런 솔직한 열정을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이 있나요?
조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번역회사에서 인턴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조직과 개인이 모두 성장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개개인이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감을 느끼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셀프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면접관 분께서 저의 대답에 대한 반박의 질문을 계속 하셔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정답을 찾기보다는 솔직한 제 생각을 전달하는 데 집중하며 어려움 없이 대답했던 기억이 납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긴장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내 앞에 앉아 계신 면접관 분들도 집에서는 한 가정의 평범한 아버지이자 남편이자 아들이실 거야’라고 생각하며, 긴장하지 않고 솔직하게 대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딱딱한 멘트를 준비해서 외우려고 하지 않았고, 자연스럽게 생각을 표현한 것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크리에이티브사업팀은 밝고 활기찬 팀입니다. 한 층을 다 사용하고 있어서 더 아늑하고 가족 같은 느낌을 받으며 화기애애한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팀장님께서는 우애 및 일치단결을 가장 중시하시고, 팀원들을 가족처럼 챙겨주시고 성장하도록 이끌어주십니다. 팀원 분들도 이런 팀장님의 가치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생활합니다. 특히 저희는 월요일 아침마다 “파이팅 하십시오”를 외치며 돌아가며 손뼉을 치고 인사합니다. 처음 사회생활에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으로서는 이러한 활기차고 가족 같은 팀에서 일한다는 것이 참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꿈)는?
저는 국내 1위 교육기업인 교원그룹에서 해당 직무로 일 할 수 있게 되어 항상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도 좋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를 채용하고 교육하는 것은 제게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도요새 교사로서 적합한 인재들을 선발하여 교원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하실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나아가 교사분들의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하는 색깔 있고 존경받는 전문 교육관리자가 되고 싶습니다.
[인터뷰 후기]
마치 알고 지내던 언니, 동생처럼 친근하게 희진씨와의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싱글 생글 희진씨의 미소를 보고 있으니 기분이 절로 좋아졌는데요, 팀 분위기와 팀원 분들 모두 너무 좋다며 소통지기에게 인터뷰 내내 자랑하던 희진씨였습니다. 이 느낌, 이 기분 그대로 앞으로 교원에서 승승장구 하기를 응원합니다. ^^
'Kyowon People > Kyowon New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교원가족] 교원의 잡지는 내 손에서 탄생된다! (0) | 2017.08.09 |
---|---|
[N교원가족] 교원의 사보담당자, 교원의 소식통! (0) | 2017.07.12 |
[N교원가족] 서비스기획 직무, 저는 이렇게 취뽀했어요! (0) | 2017.05.08 |
[N교원가족] 라이프사업관리의 미래를 책임지러 왔다! (0) | 2017.04.04 |
[N교원가족] 교원의 교육컨텐츠 나에게 맡겨라! (4) | 2017.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