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만드는 인연, 교원그룹 자세히보기

Kyowon Mentoring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영업관리편 후기

교원소통지기 2015. 12. 15. 14:41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12월 11일(금)에는 2015년 잡멘토링의 마지막 직무인 '영업관리' 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함께 영업관리의 세계로 한번 떠나보아요! 출발!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영업관리란 무엇일까요? 어떤 분들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영업관리라고 혼동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영업관리란 현장에서 실제 물건을 판매하시는 영업전문인력들의 서포터 역할을 하는 것이랍니다. 이 서포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교원그룹의 교육출판, 생활문화 분야의 각 멘토가 나오셔서 이 궁금증들을 말끔히 해결해주셨습니다. 멘토링 후기를 다 같이 만나보실까요? 


 

 

※ 참고: 1. 잡멘토링 6편. 영업관리 후기 → http://blog.kyowon.co.kr/120

             2. 직무전문가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102

                                                  http://blog.kyowon.co.kr/106

 

    

 

 

[영업관리 멘토링 활동모습]

 

 

  

[각 사업본부의 영업관리에 대해 설명 중인 멘토]

 

 

 

[열띤 Q&A시간]

 

 

각 사업본부에서 다루고 있는 상품을 알아볼까요?

교육출판은 빨간펜, 전집, 학습지 등, 생활문화는 정수기, 비데, 상조, 웨딩, 건강식품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원의 판매채널은 상품의 특성상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판매되었을 때 최고의 가치를 가지기에 방문판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교원의 영업관리는 '사람을 키워내고 영업조직을 양성하는 일'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먼저 영업관리자의 역할을 알아보자면 본인이 담당하는 지역의 매출관리를 비롯해 영업현장 지원,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영업스킬 강의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업전문인력 채용, 평가 등의 인사 업무와 대고객 상담업무도 수행한답니다.

 

그렇다면 사람을 키워내고 영업조직을 양성하는 일을 잘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첫 번째로 '현장의 슈퍼맨' 슈퍼맨이 돌아왔다 보시죠? 송일국이 삼둥이를 키우며 뭐든지 해내는 모습에 비유했는데요. 이처럼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을 해결하는 역할을 해야하죠. 두번째로, '남을 빛나게 하자' 영업전문인력의 역량을 키워주고 서포터를 잘 해준다면 이분들도 영업을 잘 할 수 있겠죠? 세번째로, '도전정신' 입니다. 주어진 미션에 대해서 안된다 생각하지 않고 도전을 한다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가지 역량을 잘 기억하고 실행한다면 어떤 영업관리든 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Explore Your Job]

 

두 멘토가 직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사업본부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셔서 회사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진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2015년 마지막 잡멘토링인 만큼 저희 담당자에게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2016년에는 직무설명과 과제를 통해 여러분들이 직무에 대해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교원을 'JOB'아라]로 새롭게 교원의 멘토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지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올 한 해 수고많으셨습니다. 뜻깊은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