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 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중앙완전학습’이라는 학습지를 기억하시나요?

 

 

 

 

“또 올랐어요~ 또 올랐어요~ 응용능력을 길러주는 중앙완전학습!!”

 

 

중앙완전학습’은 1986년 2월 중학생을 대상으로 발간된 학습지로 교원그룹의 최초 상품입니다.
광고를 보니 저도 어렸을 때 ‘중앙완전학습’으로 공부를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교원그룹은 1985년 11월 1일 ‘중앙교육연구원㈜이라는 이름으로 첫 출발을 하였고, 2013년 현재 ㈜교원, ㈜교원구몬 등 총 6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육문화, 생활문화, 호텔레저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2012년말 결산기준으로

자산 2조 1,157억원, 매출 1조 1,563억원, 영업이익율 11.5%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그룹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2015년까지 천만고객과 3조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VISION 2015’를 위해 임직원 모두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연혁을 참고해 주세요!!  연혁보기(클릭)

 

 

교원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학교의 선생님’을 통칭하는 의미이다보니 간혹 교직원 관련 회사로 오인받기도 하는데요, 교원그룹의 공통 사명인 ‘교원’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교원(敎 가르칠 교, 元 으뜸 원)

 

회사 창립 당시 ‘대한민국 교육의 으뜸이 되겠다’는 큰 뜻이 담겨 있는 사명이며, 교원그룹이 현재까지 올 수 있었던 밑바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대한민국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이라면 교원그룹의 전집과 학습지(빨간펜, 구몬학습)을 한번쯤은 경험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 그럼, 교원그룹에 대한 소개는 간단히 마치고,
앞으로는 교원그룹의 각 사업영역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hilip 2019.10.24 2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첫 답글을 올릴지는 몰랐네요~ 완전학습 시절에 영업사원으로 입사했었습니다.
    언제나 힘든 일들의 연속이었지만 항상 즐거웠어요~
    아주 어릴적 짧은 회사 생활이었지만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