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라이프마케팅팀] 제휴마케팅 직무를 소개합니다! / 김희호 파트장님

인재채용팀 2023. 6. 1. 13:28

안녕하세요! 교원그룹 인재채용팀입니다!

벌써 2023년의 여름이 되었네요. 무더위에도 교원그룹의 채용은 계속됩니다!

 

6월의 시작을 교원라이프의 라이프마케팅팀의 제휴마케팅 직무를 소개해 드리고자 김희호 파트장님을 만났습니다! 제휴마케팅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서는 인터뷰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이프마케팅팀 김희호 파트장

라이프마케팅팀 김희호 파트장

 

 

파트장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라이프마케팅팀 예비 팀원 여러분! 저는 교원그룹의 라이징 계열사 ㈜교원라이프의 라이프마케팅팀 제휴1 파트장 김희호입니다. 교원라이프의 메인 사업은 상조서비스 제공인데, 상조라고 하면 아직 낯설게 느끼시는 분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와 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소 하는 일을 소개하는데도 막상 인터뷰를 하려고 하니 저도 많이 떨리지만, 제가 속한 라이프마케팅팀과 상조로 대표되는 선불식 할부거래업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인터뷰를 보시며 '나도 한 번 해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드신 분들은 당장! 지원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소개하시면서 잠깐 언급해 주셨는데, 라이프(상조) 사업에 대해서 신입 지원자분들은 다소 생소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라이프마케팅팀 업무를 자세히 소개 부탁 드릴게요! 

라이프마케팅팀은 회사가 선불식 할부거래업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회원을 창출하고, 회원에게 제공할 서비스와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하는 팀 입니다. 선불식 할부거래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이전에 상품대금을 먼저 분할 납입하는 거래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상조, 여행 등이 있습니다. 라이프마케팅팀은 현재 총 10명이 3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각 파트는 제휴1, 제휴2, 전환 파트로 구분이 됩니다. 제휴 파트는 주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한 채널 제휴와 고객이 가입할 상품을 기획/운영하는 일을 합니다. 대표적인 제휴 채널로는 LG전자, 신한카드, KT, 네이버 등이 있고, 저희는 이러한 제휴사와 함께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영업 활동을 통해 회원을 확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쇼핑이나 온라인, TM 등 저희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도 있는데요,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제휴파트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환파트는 교원라이프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CRM을 통해 시기별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조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행, 교육 등의 서비스를 기획해 회원에게 제공하며, 납입금 조정 등 고객이 상품 리빌딩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전환파트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제휴 채널 / LG전자

 

교원라이프 마케터를 꿈꾸는 신입분들은 다른 산업의 마케터와 다르게 어떤 방법으로 성장을 할 수 있을까요?

라이프마케팅팀의 마케터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판매 방식을 접하고 체득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와 KT 매장의 판매  노하우, 

교원 EDU와 교원 Wells의 방문판매 노하우, 홈쇼핑 마케팅 전략, TM 판매 전략 등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하는 우리팀은 마케팅 백화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해 낸 아이디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도 충분히 확보되기 때문에, 성장 의지가 있는 팀원이라면 현장과 밀접한 마케팅 성공사례를 다양하게 기록하고 이를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제휴마케팅 사례가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정말 많은 상품이 떠오르는데, 2020년에 출시한 통신 제휴상품이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전에도 통신 제휴상품은 있었지만 통신 시장은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이 강한 편이라 상조 상품을 통한 통신 할인은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팀은 복잡한 통신 할인 구조를 단순화하고 회원 혜택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품을 재출시 했습니다. 그리고 재출시한 상품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전국 시도별 본부, 지사, 대리점, 매장을 찾아다녔습니다. 결국 현장 니즈를 반영한 상품기획, 판매망 교육과 다양한 간담회 활동을 통해 새롭게 완성된 통신 제휴상품은 라이프 신규회원 모집의 큰으로 자리잡아 지금도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팀에 오면 _________을 배울 수 있다 OR 경험할 수 있다!

라이프마케팅팀에 오면, 제휴영업을 통한 상품기획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장례는 물론이고, 가전, 통신, 가구, 교육,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소통하며 제휴상품(결합상품)을 기획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회 산업에 대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선불식 할부거래는 가입자가 벌써 800만명에 육박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인데요, 무형의 상품이라서 기획자가 상품개발 비용에 대한 큰 부담없이 얼마든지 원하는 상품을 만들고 마케팅 플랜까지 세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 파트는 토론 수평적으로, 의사결정은 수직적으로 하자고 이야기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대화하는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라이프마케팅팀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어떨까요?

 

우리 팀의 미션은?

라이프마케팅팀의 첫 번째 미션은 회사의 투자활동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선수금 확보를 위한 제휴채널 발굴과 신규 회원 유입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여러 형태의 제휴채널을 수시로 발굴중이며, 현재 월 1만명 이상의 신규 회원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회원이 납부하는 선수금은 회사의 다양한 투자활동에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되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미션은 가입 회원들이 장례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종류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종류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크루즈까지 가능한 해외여행, 스드메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웨딩서비스, 교육출판 1위를 자랑하는 교원그룹 교육상품 전환 등, 100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업계 최다 수준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팀원은 어떤 분일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원자분께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경청하고 포용할 줄 아는 유연한 사람을 원합니다! 제휴는 서로가 윈윈할 수 있어야 이루어지는 사업인데, 이기적인 생각과 우리 회사의 이익만 내세워서는 제휴를 성사시키기 어렵습니다. 제휴사 담당자, 상조 상품 판매자, 회사의 유관부서, 100만명의 고객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우리 업무 특성상 상대방 이야기를 경청하려는 마인드와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자세를 가진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나는 지원해도 떨어질 것 같은데?'라는 스스로의 한계를 만들지 말고 도전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이 있는 곳에 지원하십시오. 각자 선택한 분야를 믿고 잠재력을 폭발시켜 성공하는 청춘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