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교원인이 직접 뽑은 최신 트렌드] PART 2. 교원 WELLS

인재채용팀 2020. 10. 29. 04:58

 

  안녕하십니까. 교원 HR 블로그 기자단 드리머 1기 생활사업부문에 소속되어 있는 박미연, 우지수입니다.

취준으로 시험 준비하랴, 경험 쌓으랴 바쁘신 예비 교원인분들을 위해서 저희가 대신 ‘조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저희를 통해 얻어 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트렌드만 알아도 자기소개서를 적을 때 갈피가 잡힌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다 편하게 자기소개서, 면접을 보실 수 있도록 현직자들에게 물어본 사업부문의 BEST 최신 트렌드는 어떻게 뽑았을까요?!! 먼저 사전에 멘토님들께서 심사숙고하여 트렌드 BEST3를 뽑아주셨습니다. 이후에 각 사업부문별로 스티커판을 설치하여 일주일정도 익명으로 투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함께 보러 가시죠!!

 

 

 

  생활사업부문은 크게 웰스와 더오름 두 가지 사업본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중 한 영역인 웰스 사업본부의 트렌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웰스 사업본부가 뽑은 최신 트렌드 3는 생활 맞춤 솔루션, 웰스팜, 웰스 더원 정수기& 살균수기입니다. 스티커판 결과를 공개하기에 앞서 현직자가 뽑은 최신 트렌드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후보 1. 생활 맞춤 솔루션

  인터넷 웹상에서 웰스라고 쳤을 때, 제일 처음 나오는 것이 생활 맞춤 솔루션입니다. 2019년 말에 변경된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수기, 비데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 전기레인지, 식물재배기 뷰티, 헬스 등 생활 전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수기로 시작을 했지만 현재는 약 20여종의 렌탈 제품군으로 확대해나가는 등 현재는 다양한 라이프 영역을 케어 하는 생활 가전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특정 제품을 포인트로 커뮤니케이션을 했다면 이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제품 큐레이션, 솔루션 제품 등을 통해서 고객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특성에 웰스가 맞추겠다는 지향점이 담겨 있습니다.

 

  생활 맞춤 솔루션을 지향하는 웰스의 서비스는 유지, 보수, 대여에서 나아가 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종합 케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예가 바로 홈케어 멤버십입니다. 홈케어 멤버십은 세탁기, 에어컨, 매트릭스, 비데 총 4종의 제품군에 대해 자가에서 소유하고 있는 제품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웰스 홈마스터가 방문하여 관리를 하는 것으로 고객이 본인의 가전 이용 현황에 따라 맞춤으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렌탈 업계에서 최초입니다. 코로나 19로 위생에 대한 관심기가 높아지면서 1분기에 서비스 가입 고객이 전년대비 3배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후보 2. 웰스팜

 

  웰스팜은 농약과 화학비료 대신 안전한 식물공장에서 수경재배로 자란 무농약 채소를 모종 상태로 집까지 배송해 드리는 집 속의 작은 텃밭입니다. 웰스팜은 내 몸에 맞춘 건강솔루션에 따른 채소 패키지를 키울 수 있고 전문 엔지니어가 2개월에 한 번씩 방문하여 관리까지 해주기 때문에 더욱 더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류를 이용한 레시피도 웰스 사이트에서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식사 메뉴 고민까지 함께 줄여줍니다. 코로나로 외출이 더 어려워진 지금, 직접 눈으로 보고 사야 안심이 되는 채소류를 구입하실 때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웰스팜을 이용한다면 건강하면서도 안심할 수 있는 식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집안에만 있어서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도 작은 체험학습의 현장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후보 3. 웰스 더원 정수기 & 살균수기

  웰스 더원 정수기는 디자인상을 받을 만큼 세련되어서 정수기도 하나의 인테리어 제품인 것처럼 느껴질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늘 정수기로 답답했던 공간을 효율적인 비치를 통한 공간 확장과 디지털 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무소음, 무진동 직수 출수가능 등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4단계 온수조절로 신체 유형과 상황에 맞는 온도 또한 꼼꼼하게 신경 썼습니다.

 

  웰스 듀얼 살균수기는 2-WAY 노즐 파우셋으로 용도에 따라서 조리수, 세척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위생이 더 강조되는 시기인 지금, ‘혹시나?’하는 생각에 위생에 더 신경을 기울이게 됩니다. 웰스 듀얼 살균수기는 그러한 걱정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과일, 채소 등 식자재 잔류농약제거는 물롱 식기, 젖병, 장난감 등 플라스틱 제품을 간편 세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척수의 살균성능과 안전성에 대해서도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살균수기는 집에서도 안전한 위생케어를 통해 기본적인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구두구!!!! 과연 교원인들이 뽑힌 웰스 사업본부의 최신 트렌드들 중에 BEST 1은!!?!!

바로.......!!! 생활 맞춤 솔루션입니다.

 

  세 가지 트렌드 모두 각 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보니 투표 결과는 정말 치열했습니다. 총 57명의 웰스 사업본부 교원인분들이 참여해주셨고 생활맞춤 솔루션 22표 웰스팜 18표 웰스 더원 정수기&살균수기 17표입니다.

 

 그렇다면 왜 생활 맞춤 솔루션이 BEST 1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들어 보았습니다. 이를 제일 많이 선택하신 이유는 웰스의 BI 의미처럼 전국민의 생활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록 BEST 1은 되지 못했지만 상당히 많은 표를 받은 나머지 트렌드들도 어떤 이유에서 선택받게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웰스팜을 선택하신 분께서는 새로운 시장 개척, 웰빙 문화 선도, 친환경이고 무농약이라는 측면에서 트렌드라고 생각하신다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웰스 더원 정수기&살균수기를 선택하신 분께서는 워터솔루션이 있기 때문에 최고 트렌드라고 생각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웰스는 상황과 니즈에 맞춰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생활문화부문에서 꾸준히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예비 교원인분들을 위해 선배들이 직접 뽑은 웰스 사업본부 최고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비하인드 스토리 **

 

스티커판을 설치한지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많은 교원인분들이 참여해주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감동과 함께 얼마나 설렜는지 모릅니다. 항상 상주해있을 수가 없어서 조사판만 놔두고 갈 수 밖에 없는데도 참여해주신 교원인분들!! 인연을 중요시하는 교원 그룹인만큼 예비 교원인분들도 가족이라 생각하시고 선뜻 투표까지 해주시고...!! 정말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하하)

 

그래서 저희 드리머들도 가만히 있을 수가 없죠!!!??!!

감사한 마음을 담은 스티커를 주문제작을 해서 소소한 초코 간식 세트를 넉넉하게 포장하여 비치해두었습니다. 어떤 간식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간식 선정하는 것에만 몇 시간이 걸렸다는 사실은 안 비밀!! 포장하는 내내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좋아해주셔서 준비한 저희가 더 감사했습니다. 이처럼 따뜻함을 베풀 줄 아는 교원인 선배를 만나고 싶다면!! 교원그룹으로 come on come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