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직무전문가] 'MCN/콘텐츠 사업' 직무를 소개합니다.

인재채용팀 2020. 5. 13. 08:35

안녕하세요! 소통지기 Lee매니저입니다.

코로나 19로 더욱 강력해진 언텍트(untact) 시대!

교원그룹은 여러분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유투브, 인터넷 미디어 등의 플랫폼을 활용한 Contents 개발 및 운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역할을 가장 선두에서 수행하고 있는

'플랫폼 프로젝트팀'의 'MCN/콘텐츠 사업' 직무를 소개드리고자합니다. :)

참고사항으로 현재 해당 직무에 대한 선발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니, 많은 지원 또한 부탁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03월 경력직으로 플랫폼프로젝트팀에 입사한 이은선 파트장입니다.

국어국문학을 전공했고 광고홍보학을 부전공했으며, 이전 직장에서 영상 콘텐츠 사업을 담당했습니다.

 

 

2. 담당하고 계신 직무/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플랫폼프로젝트팀은 교원그룹이 야심차게 준비한 마켓85’를 중심으로 모인 팀입니다.

커머스(쇼핑몰)사업과 MCN·콘텐츠 사업을 근간으로 V-Commerce 사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팀에서 MCN·콘텐츠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MCN 사업은 최근 주요 미디어로 급부상한 유튜브 등 인터넷 미디어의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여 콘텐츠 유통·판매,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상품화 사업 등 크리에이터의 브랜드를 확장시키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사업입니다.

쉽게 말하면, 유튜브 스타들의 기획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CN 사업 뿐만 아니라, 교원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8’의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채널을 운영하는 역할도 함께 맡고 있습니다.

 

* 마켓85: 교원이 올해 런칭한 2040 엄마들을 위한 맞춤형 키즈&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몰

 

 

3. 해당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유튜브 콘텐츠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 사업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있으면 좋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해 보았거나,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다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SNS나 트렌드에 열려있고,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 업무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4. 우리 팀/직무만의 자랑,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재미있는 콘텐츠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많이 보고 인기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것이 MCN 사업의 첫단추니까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편견 없이 들어볼 수 있고, 자유롭게 자기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죠.

 

 

 

5. 플랫폼프로젝트팀(MCN직무)에 입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TIP을 알려주세요!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보시길,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콘텐츠에 대해 많이 대화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어떤 강점과 매력을 가졌는지, 시청자로서 어떤 점은 좀 불편했는지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시다 보면, 콘텐츠를 보는 안목이 생기고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과 나의 의견이 어떻게 다른지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과 그 사람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자유롭게 근거를 들어 토론해 보는 습관은 앞으로 콘텐츠 사업을 하는 데 기초자산이 될 것입니다.

 

 

6. 플랫폼프로젝트팀(MCN직무)에서 근무하면 어떤 커리어 비전을 가질 수 있나요?

MCN 사업 직무는 급성장하는 1인 미디어 시장이 어떻게 수익화될 수 있는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직무입니다.
초등학생들은 유튜버를 꿈꾸고, 궁금한 게 생기면 유튜브에서 찾아보는 것이 생활화 된 세상입니다.

이제 TV보다는 스마트폰에, 글자보다는 영상에 더 익숙한 세대들이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MCN 사업 직무는, 콘텐츠 시장 변화의 선두에서 콘텐츠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를 배우면서 미래 콘텐츠 시장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이 있는 직무입니다.

 

 

7.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점과 앞으로의 포부(꿈)는?

새로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실패해도 좋으니 실행하고 도전해보라는 교원의 마인드는 새로운 도전을 실행해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산업에서 오랫동안 일한 저에게 새로운 미디어와 콘텐츠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는 가슴 뛰는 경험입니다.

이 기회를 발판으로 팀원들과 함께 여러가지 새로운 도전들을 하면서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선두에 서있는 콘텐츠 사업자가 되어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 MCN/콘텐츠사업 직무를 함께 할 미래의 교원가족을 위해 밝은 모습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파트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