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을 'JOB'아라 9편. 영업관리 후기

인재채용팀 2018. 3. 6. 16:23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여러분들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아요. 날씨가 따뜻해졌다가 다시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 추위가 가시면 봄이 오지 않을까요? 모두들 이 시기에 감기 걸리기 쉬우니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2018년 처음 진행된 된 [교원을'JOB'아라! 9편 영업관리]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영업관리 직무에 참가해주신 분들인 만큼 활발하고 열의가 넘치시는 멘티분들이 많으셔서 그런지 저희 채용 담당자도 진행하는 내내 유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 참고: 1. [교원을 'JOB'아라!] 2편 영업관리 후기 → http://blog.kyowon.co.kr/191?category=528247 

               2. 잡멘토링 6편. 영업관리 후기 → http://blog.kyowon.co.kr/120

               3. 잡멘토링 15편. 영업관리 후기 → http://blog.kyowon.co.kr/174

               4. 취업멘토링 후기 (영업관리편) → http://blog.kyowon.co.kr/124

               5. 직무전문가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102

                                                  http://blog.kyowon.co.kr/106

 

 

 

 

 

 

[교원그룹을 설명 중인 채용 담당자]

 

 

[교원을 'JOB'아라]를 시작하기 전에 교원그룹 인사팀의 채용 담당자께서 교원그룹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의 친절하게 상세한 설명을 듣는다면 누가 교원그룹에 대해 물어봐도 거림낌 없이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업관리 직무 설명 중인 멘토]

 

 

이번 영업관리 직무의 멘토는 영업현장에서의 근무 경험도 있으신 영업부 인사담당인 EDU사업본부의 이영 멘토, 구몬 선생님으로 시작해 본사 구몬스마트교육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구몬사업본부의 안선욱 멘토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멘토링에서는 교원그룹 영업관리의 중심축이 되는 EDU와 구몬의 각 영업사업의 현장업무와 본사에서 영업현장을 지원하는 업무, 두 가지 모두를 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EDU영업관리 업무]

 

 

EDU사업본부의 이영 멘토는 EDU영업관리 주요 업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영업관리라 생각하면 그저 상품을 판매하는 직무로 알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 교원그룹의 영업관리 직무는 기획, 센터교육, 채용관리, 시장관리등 폭 넓게 다양한 업무를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영업관리에 대한 업무 이해도가 높다면 향후 자기소개서 작성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관리자 직급체계]

 

구몬 영업관리 직무는 계약직의 신분으로 구몬교사의 역할을 수행하며 영업 현장에서의 역할을 익히고 정규직 관리자가 되는데요, 구몬의 정규직 관리자 직급 체계는 지구장 → 지국장 → 사업국장 → 총국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약직으로 시작하는 이유는 영업현장 분위기를 익혀 정규직 관리자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영업현장에서 뜨거운 열정과 직무에 대한 매력을 경험한 후 관리자가 된다면 더 훌륭한 영업관리자가 될 수 있겠죠? 

 

 

 

 

 

[교원을 'JOB'아라 활동 모습]

 

 

 

[멘토들의 내준 과제에 대한 의견 공유]

 

 

 

 

 

 

[조별 과제 발표]

 

 

 

[교원을 'JOB'아라!]

 

2018년 첫 [교원을 'JOB'아라!] 끝이 났습니다. 항상 끝이 때면 담당자로서 아쉽기도 하고, 때로는 멘티분들께 감동받으며 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한데요, 보여주신 열정에 힘을 받아 앞으로 남은 2018년, 다양한 직무를 주제로 할 [교원을 'JOB'아라!] 많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교원을 'JOB'아라!]가 끝이 나고 정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두 분의 인터뷰를 해주셨는데요.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교원을 'JOB'아라 인터뷰] →http://blog.kyowon.co.kr/261?category=528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