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만드는 인연, 교원그룹 자세히보기

About Kyowon/└ HR이야기

회사내 또 다른 기회 - 잡포스팅

교원소통지기 2014. 2. 7. 18:11

 
오늘은 교원그룹의 인사제도 중 사내공모제도인 ‘잡포스팅’에 대해 설명 드릴까 합니다.

 

 
잡포스팅(Job Posting) 이란?

잡포스팅은 사내직원공모제, 사내인력공모제, 내부공모제라고도 불리는 제도로, 기업에서 특정 프로젝트나 신규사업 또는 직원 충원이 발생할 경우 외부가 아닌 사내에서 인재를 모집하는 제도입니다.

 
 

교원그룹은 2013년부터 4월부터 사내공모제도인 ‘잡포스팅’을 시행하였습니다. 내부인력의 효율적인 운영직원 개인의 경력개발 및 자기개발의 기회를 부여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제도 시행 후 회사 내부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직원들에게는 새로운 업무에 대한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는 점에서, 그리고 조직에게는 사내에서 검증된 인력을 선발하여 신속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환영을 받았습니다.

 

 

회사내 또 다른 기회

 

 

잡포스팅의 특징은 지원자가 현재 소속된 팀의 팀장에게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며, 그러하기에 채용이 최종 확정되기 전까지는 지원자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또한, 후보자의 팀 이동이 확정되면, 현재 소속 팀의 팀장과 임원은 팀 이동을 제한할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의 팀 업무에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후임자를 채용하고 업무를 정상적으로 인계인수 해야만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또 한가지!
잡포스팅 지원은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직무에 2년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해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특정 직무에 지원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또한, 해당 직무에 업무를 적응하지 못한 직원이 타팀으로의 무분별하게 이동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함입니다.

 

 
저와 같이 근무하는 저희팀 후배 사원도 몇개월 전 ‘잡포스팅’을 통해 저희팀으로 이동했는데요, 신규 채용 인원보다는 회사와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업무 적응력과 추진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올해에도 여러 직원들에게 새로운 ‘잡포스팅’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