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라이프서비스운영팀] F&B 직무를 소개합니다! / 오래규 파트장님

인재채용팀 2023. 6. 26. 10:00

안녕하세요 :) 교원그룹 인재채용팀입니다!

교원그룹 6월 수시채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인터뷰는 교원라이프 마케팅팀에 이어 F&B기획 포지션에 대해 상세히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 오래규 파트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 오래규 파트장님

 

파트장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교원그룹의 계열사인 ㈜교원라이프의 라이프서비스운영팀 기획지원파트의 파트장 오래규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장례식장에 대한 관심이 조금 높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진 낯설게 느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원그룹의 장례사업과 라이프서비스운영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과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라이프서비스운영팀은 교원라이프의 장례식장의 전반적인 운영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팀입니다. 교원라이프에서 운영하는 장례식장은 현재는 총 7개이고 최근에는 교원예움 이라는 명칭으로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장례식장 매입을 진행하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장례식장 운영에는 시설관리, 인력관리, F&B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은 현재 7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획지원파트와 기획운영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재 공고에 개시된  F&B기획 포지션은 기획지원파트인데요, 기획지원파트에서는 간단한 보수공사부터 크게는 리모델링이나 증축공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장례식장에서 제공하는 먹거리에 대해서 관리하고 기획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원에서 운영중인 장례식장에서 근무하는 인원이 약 100명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기획운영파트에서는 장례식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채용하는 업무부터 시작해서 급여관리, 인센티브 제도 수립 등의 인력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로 각 신규장례서비스기획이나 마케팅 등을 각 담당자들이 개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원예움 런칭 기사 바로가기 https://www.jungle.co.kr/magazine/205281

 

인력관리부터 공간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계시군요!

그럼 이번 채용 중인  F&B 포지션은 정확히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 건가요?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직영 장례식장에서 고객이 먹고 마시는 모든 것(Food&Beverage)을 컨트롤하는 업무를 합니다.

크게 매출관리, 메뉴관리, 위생관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매출관리 업무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식음 매출 및 원가 분석, 매출 증대 방안 수립 등이 있습니다.

둘째, 메뉴관리는 식자재 업체 선정부터 품질 체크, 신메뉴 기획 및 레시피 관리, 효율적인 조리방법 구축 등 고객에게 제공 될 식음서비스의 시작부터 끝의 모든 과정을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생관리 업무는 식품위생법에 의거하여 법적 기준이 준수 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며, 조리종사자들에게 위생관련 교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영양사를 채용하는지 궁금해하시는 지원자분들이 많으신데, 꼭 영양사 직무 경험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선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체급식이나 식당 현장을 관리해본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교원예움 푸드

 

 

가장 기억에 남았던 F&B기획 사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교육기업으로 신뢰를 쌓아온 교원그룹인 만큼 이에 발 맞춘 차별화된 고품격 푸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교원예움”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기획했는데요. 올해 하반기부터는 장례식장에서 접하지 못한 “편백나무 수육”과 “족발”,”샐러드 메뉴”등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번 메뉴 기획이 얼마만큼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지원자가 갖췄으면 좋을 역량은 무엇인가요?

조리 및 위생 관련 기본적인 이해도, 신메뉴 개발과 새로운 기획을 위한 창의력, 유관 부서와 각 지역의 사업장, 외부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역량은 열심히 하고자 하는 열정이 아닐까요? 열정 넘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우리팀에 오면 _________을 배울 수 있다 OR 경험할 수 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에 오시면 장례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팀에서 장례식장이라는 하나의 기업을 운영하는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담당 업무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다른 분야에 대한 넓은 지식도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장례서비스 대상자가 매년 2%씩 증가하여 장례 시장도 확대와 장례 문화도 해마다 변회되어 담당자가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여 실행까지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의 미션은?

라이프서비스운영팀의 첫번째 미션은 교원예움 장례식장이 큰 문제 없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문제없이 운영한다는 것이 당연하게 들리실 수도 있겠지만, 사업의 특성상 세심한 현장관리와 운영이 중요합니다. 현재 팀원들의 노력 덕에 장례식장을 원활하게 운영하면서 장례식장 교원라이프의 장례식장 사업확장에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미션은 교원예움 장례식장에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기존 서비스를 리뉴얼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시설 업그레이드, 추모영상 서비스 도입, 식음 신규 메뉴 도입 등 장례식장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팀원은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요?

장례식장 운영은 대부분 사업장과 소통을 하면서 진행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이 없고, 원활하게 하실 수 있는 밝은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은 서로 의견을 편하게 얘기하면서 토론하는 분위기로 혼자서 해결이 어렵거나 토론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 때는 편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업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프서비스운영팀 기획지원파트

 

마지막으로 지원자분들께 전할 말은?

새로운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두려울 때도 있지만 막상 하고 나면 별거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기회라도 생각이 들 때 과감하게 시도해서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직 하고 싶은 일도 해야 할 일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맞이하게 될 일들을 모두 즐거울 수 있도록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