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대졸공채] Web(java)개발/운영(1)_물류정보팀 직무인터뷰

인재채용팀 2022. 11. 15. 10:13

IT개발(물류정보팀) 직무에 지원하시는 지원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  

현직자의 인터뷰를 읽어보신 후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

 

1)   간단한 자기소개 & 공채 지원자분들에게 환영하는 한마디!

물류정보팀 이현호 파트장

안녕하세요. 물류정보팀에서 물류운영파트 파트장을 맡고있는 이현호 입니다. 교원 풀필먼트 시스템 KFS의 유지보수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먼저 교원그룹에 지원해주시는 여러분 환영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물류정보팀에 오셔서 함께 즐겁게 일하면 성장해 갔으면 좋겠습니다.

 

2)   OOO팀의 직무를 소개해주세요

물류와 관련된 모든 IT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며 새로운 물류프로세스나 신기술 도입을 기획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교원내부 학습지나 에듀테크관련 물류와 대외 풀필먼트 사업의 시스템등을 담당하는데요 운영관리 및 현장에서 원활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전산을 총괄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류정보팀의 업무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물류시스템구축물류시스템운영 마지막으로 물류시스템 기획업무 입니다. 먼저 물류시스템구축의 경우 신규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 신기술 적용과 프로세스혁신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물류시스템운영의 경우 기존 교원 풀필먼트 시스템의 운영과 내부물류시스템의 운영/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택배사 간 연동 및 외부 고객사 시스템과 교원주문관리 시스템 OMS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 주문/출고/배송/재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류시스템 기획의 경우 현장과의 커뮤니케이션하면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최적화된 물류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며 화면 및 기능을 설계/검토 합니다. 또한 프로세스의 변경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이슈 사항에 대해 해결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물류정보팀 회의

3)    위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협업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필수입니다. 한 기술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른 기술도 학습해야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니까요. 또한 물류 현장과 유기적인 소통을 통한 협업 능력이 중요합니다. 현장과 개발자는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얼마큼 서로의 입장을 배려하는지에 따라 생산성과 효율이 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4)    우리팀에 오면 _________을 배울 수 있다 OR 경험할 수 있다!

물류IT서비스개발 직무는 4차산업혁명 기술들의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는 직무입니다. 특히 인력이 투입되는 부분이 타 산업에 비해 여전히 많은 물류 산업에서 이제 인간을 대신할 로봇이나 AI등 다양한 기술들이 적용되며 자동화된 물류, 정보화된 물류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계화, 자동화, 시스템화를 뛰어넘어 첨단 ICT기술이 적용된 4차산업혁명 버전의 물류표준화, 즉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 세계 선진 기업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신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경험을 습득해 물류IT업무를 담당하는 혁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물류정보팀 시스템 화면

 

5)    우리 팀의 미션은?

물류는 우리생활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4차산업혁명에서도 물류산업을 중요산업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물류는 더 성장하고 자동화, 기계화, 정보화 되어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물류정보팀은 창의적인 트렌스포메이션으로 고객의 성장을 촉진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물류IT 비즈니스 전문가 그룹으로의 성장을 추구합니다.

C.lab 휴식공간에서 사진 한컷!

 

6)    지원자에게 서류전형, 면접 시 도움될만한 Tip이 있다면?

직무와 관련된 전공이나 자격증 및 교육내용을 중요하며, 실제 물류와 관련된 업무 경험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면접이 끝날 무렵이면 대다수의 면접관이 ‘궁금한 거 있으세요?’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요 궁금한 것에 적극적으로 질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민감한 질문이나 기업의 보안과 관련되 질문만 아니라서 성심성의것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마지막으로 지원자분들께 전할 말은?

물류IT서비스 직무는 현장의 업무 프로세스의 이해와 IT기반지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해당분야에 꾸준한 관심과 학습을 권하고 싶습니다. 해당 지식이 바탕이 된다면 물류IT서비스 직무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원그룹 물류정보팀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