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그룹 소식] 교원그룹, IT서비스 전 부문 "ISO 20000' 획득

인재채용팀 2020. 5. 26. 14:33

안녕하세요:) 소통지기 Lee매니저입니다.

오늘은 교원그룹이 Platform, Contents,  Gloal이라는 사업방향을 목표로 달려 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기틀이 되는 IT서비스와 관련한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주 2020년 5월 18일(월) 교원그룹은 체계적인 IT서비스 관리, 운영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하는 "국제표준인증 ISO 20000"을 획득했습니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등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 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합니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원그룹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분야로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모든 사내외 IT기반 시스템에서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로 고객에게 품질 높은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Mile(IT 스마일)’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왔습니다. 특히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에듀테크 관련 서비스 개발 및 비대면 화상 서비스에 대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기능 개선의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 대처함과 동시에 장애 발생 제로화를 추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개선 활동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관리 및 방문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고객관계관리(CRM)부터, 영업, 수납, 서비스, 물류, 조직 관리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포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원그룹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이어 이번 ISO 20000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교원그룹이 IT서비스 솔루션 운영과 보안관리 역량이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기업간 경쟁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각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IT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사업별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그룹에 최적화된 IT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교원 크리에이티브 IT센터를 많이 많이 응원해주세요!

 

신영욱 교원그룹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우)과 송경수 BSI Korea 총괄 책임대표

 

[원문기사 참고] 교원그룹 홈페이지_교원 뉴스룸: www.kyowon.co.kr/News/NewsView?nttid=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