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을 'JOB'아라 (편집개발 / 디자인) 참가자 '생생'인터뷰

인재채용팀 2018. 7. 11. 11:16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앞서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교원을'JOB'아라! 11편 편집개발 / 디자인] 참가자의 생생한 인터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Q: 교원을 ‘JOB’아라 를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안녕하세요. 편집의 정석이라 불리는 교원그룹에서 편집개발 / 디자인 업무를 하고 싶은 대학생입니다. 평소 편집개발과 편집디자인에 관심이 많았기에 해당 직무 정보를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 [교원을 'JOB'아라] 편집개발 / 편집디자인 편을 보았습니다. [교원을 'JOB'아라]에 참석해 실무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의 메리트와, 자부심,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힘든 점 또한 듣고 싶고 결정적으로 직무와 제 성향이 맞는지 판단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교원을 ‘JOB’아라 멘토링이 향후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에 지원 시 작성할 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A: 평소 인터넷 검색을 통해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에 관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해당 직무를 하는 데필요한 역량과 기본 자질을 명확히 알 수 있는 자료는 없었어요. 하지만 [교원을 'JOB'아라]를 통해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본 자질, 더불어 회사생활과 업무생활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향후 교원그룹의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에 자기소개서를 쓸 때 [교원을 'JOB'아라]에 참석해서 얻었던 값진 정보들과 실무자의 입장으로 생각하며 교원그룹 편집개발 / 디자인에 꼭 알맞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멘토들이 내준 과제를 통해 느낀 점과 얻은 점이 있나요?

 

 

A: 편집개발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내는 과정이 쉽지 않았어요. 혼자서만 해서는 안 된다는 걸 뼈저리게 깨달았고, 서로의 피드백과 소통이 필수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조별로 회의 시 서로의 의견 대립을 어떻게 풀어야 할지 고민을 하였고, 절충안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어요. 하지만 제가 평소 관심 있던 직무에 대한 회의인지 매우 두근거렸습니다. 제가 알지 못했던 지식과 잘못 알고 있던 지식들을 서로를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Q: 교원을 ‘JOB’아라(편집개발 / 디자인)의 멘토링에 대한 느낀 점이 있나요?

 

 

A: 먼저 이렇게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교원을 'JOB'아라]라는 장을 형성해준 교원그룹의 배려심에 감동했습니다.

[교원을 'JOB'아라]를 통해 실무자분들의 진심 어린 충고와 솔직한 회사 이야기,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자격 등을 듣고 교원그룹의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에 중점을 맞춰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원을 'JOB'아라]라는 좋은 기회에 참석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기회가 또 온다면 참석하고 싶습니다.  

 

 

 

 

 

 

 

Q: 멘토님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A: [교원을 'JOB'아라]를 진행하며 보여주셨던 교재가 정말 재미있고 신기했으며, 같이 만들어 보고 싶어요.

알려주신 편집개발 / 디자인에 필요한 역량과 기본자질을 키워 교원그룹의 편집개발자, 디자이너가 되어 좋은 인연이 되어 다시 만나 뵙고 작업을 같이 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합니다.

 

출처: http://blog.kyowon.co.kr/286?category=496761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