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News] 올해 취업 동향 발표‥"다양한 문 두드려야"

인재채용팀 2015. 2. 9. 17:31

안녕하세요? 교원그룹 인사전략팀입니다. 교원소통지기가 여러분들이 취업에 도움이 될 뉴스를

 

발 빠르게 전달해드리고자 ‘News’ 카테고리를 오픈 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올해 취업 동향 발표‥"다양한 문 두드려야"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EBS뉴스)

 

 

 첫 번째로 여러분들께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2015년 올해의 취업동향입니다. 요즘 각종 매체들을 통해 전해지는 취업동향들을 보면 대부분 채용인원이 감소한다.’ ‘올해 채용은 00은 무조건 준비해야 한다.’와 같은 내용이 여러분들의 기운을 많이 빠지게 만들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떤 것을 해야 할까요?

 

 먼저, 본인이 원하고 지원 가능한 기업들이 어디가 있는지 폭넓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기사에서도 나왔듯이, 인원자체는 줄었으나 채용을 진행하는 회사는 늘어났다고 하네요. 본인에게 맞는 채용공고를 놓치지 않도록 기업홈페이지, 취업포털 등을 통해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정기공채 이외에도 직무와 관련 있는 기업의 수시채용도 반드시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또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업종과 분야를 구체화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영업관리는 채용 인원이 많으니 영업관리를 지원하자와 같은 식의 지원자는 그 직무를 열심히 준비한 지원자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하겠죠. 채용 규모가 줄어든 만큼 본인이 희망하는 업종, 산업, 직무 군에 대해 명확한 이해와 준비가 더욱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많은 기업들의 채용전형이 진행되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교원소통지기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