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교원그룹의 선택적 복지제도인 ‘교원하모니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2013/09/29 - [About Kyowon] - 복리후생 - ① 교원하모니

 

 
많은 기업들이 직원의 복리후생으로 ‘선택적 복지제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선 ‘선택적 복지제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적 복지제도

 

 

 

‘선택적 복지제도’란?

 

회사의 복지예산을 직원별로 배정하여, 직원 스스로 라이프스타일 및 선호도에 따라 복지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선진형 복지제도 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카페테리아처럼 원하는 복지항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고 하여 ‘카페테리아 플랜(Cafeteria Plan)’이라고도 불립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복지 항목과 내용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복리후생 중 하나입니다.

 
 

교원그룹은 2013년 5월부터 기존의 복리후생에 더하여 선택적 복지제도인 ‘교원하모니아’를 시행하였습니다.

교원하모니아’는 임직원 개인에게 부여된 복지포인트를 자기계발, 건강관리, 가족친화, 문화/여가, 생활보장, 상품구매 등 다양한 항목에서 본인의 기호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복지관 입니다.

 

온라인 복지관을 이용하기 위해선 복지포인트가 필요한데요, 복지포인트는 재직중인 모든 직원에게 기본적으로 지급되며, 근속년수에 따라 추가적인 포인트가 지급되게 됩니다. 즉, 오래 근무하신 분들은 더 많은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죠. 이는 직원들의 장기근속을 독려하는 차원이라고 합니다.

 

 

 

 

‘교원하모니아’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매우 다양하며, 새로운 항목들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건강관리 : 전국단위 제휴된 병원 및 휘트니스센터 서비스
-. 자기계발 : 외국어/직무/자격증/교양 등의 교육 서비스, 도서/잡지 구입
-. 가족친화 : 기념일 선물, 외식상품권, 꽃/케익/떡 배달, 테마파크 할인
-. 문화/여가 : 영화, 공연, 레포츠, 렌터카
-. 생활보장 : 보험, 웨딩, 실커 케어, 홈케어 서비스

 


저의 경우 자기계발을 위해 경영잡지 구독, 전화영어회화 수강, 취미용 도서를 구입하고 있고, 가족을 위해 외식상품권과 영화/공연 등의 서비스에 복지포인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원의 가족이 되시면 ‘교원하모니’와 ‘교원하모니아’의 다양한 복리후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