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시절은 입시 교육으로 …
좀 놀만한가 싶었던 대학시절은 학점과 취업으로 …

 

 

다들 공부하느라 고생이 많으셨지요?
하지만 취업을 하고 나서도 여러분들의 역량개발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바로 여러분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과 다름 없기 때문이죠.


 

학습조직

 


교원그룹의 직원들은 회사에서 개설하는 사내교육과정이나, 필요에 따라 진행하는 사외교육과정 외에도 스스로 본인들의 직무역량개발과 관련해서 학습조직을 구성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역량개발에 의지가 있는 직원들이 모여 주제를 정하고 학습조직 개설을 신청하면, 인재개발팀에서 이를 검토 후 승인하게 되면 본격적인 학습조직 활동이 시작됩니다. 회사는 학습조직 활성화를 위해 교재 및 도서비, 활동비 등의 운영비 지원과 학습조직 리더 정기미팅을 통해 운영에 대한 피드백과 추가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만 22개의 학습조직이 만들어져 기획, 문제해결, UI/UX, 디자인, 마케팅, 생활가전 연구개발, 출판제작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직무역량을 스스로 개발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학습조직 학습조직

 


교원인들의 능동적인 협업도구!! 학습조직!!

 


학습조직은 일반적인 강의실 위주의 교육이 아닌 현업과 연계된 필요한 역량을 ‘Learning by Doing’ 방식을 통해 개발하고,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오프라인에서의 활동을 넘어 KLA(교원러닝아케데미, 교원그룹 Learning Portal) 내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자료의 공유나 의견교환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Learning by Doing : 경험을 통한 학습, 실천에 의한 학습을 의미하는 교육학 용어

 

 

학습조직

 

 


교원인은 늘 성장하고 있습니다.

 

교원그룹 직원들은 늘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는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그것과 관련된 경험을 나누고, 끊임없이 현업에 적용하려는 노력이 함께 합니다.

오늘도 학습조직 활동을 하시는 다양한 업무 분야의 교원인들을 보면서 교원의 밝은 미래를 상상해 봅니다.

 

 

스스로 역량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는 교원인이 되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