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이번 편은 직무멘토링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IT스마트러닝 (기획, 개발, 디자인) 직무로 참가자 분들과 함께했습니다. 교원그룹의 스마트교육상품이 고객 분들께 큰 호응을 얻고 IT 직무에 대한 채용도 늘어나다보니 IT 직무에 대한 신입사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미래의 IT스마트러닝 전문가들과 함께한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1개월 차 활동 모습] 

 

 

[열정적인 두 멘토의 강의]

 

 

 

[동영상으로 더욱 더 쉽게 이해하는 VR, AR]

 

 

 

 

 

두 멘토의 강의를 살짝 들여다볼까요? 먼저 개발지원팀의 업무에 대해 설명해주신 홍석우 멘토는 각 담당자의 역할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개발지원팀의 업무는 스마트러닝을 구성하는 큰 밑바탕을 그리는 업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안에서 기획자는 요청자의 니즈를 분석하여 서비스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컨셉을 확립하고 서버개발자는 서비스에 필요한 DB 구축, 앱 개발자는 기획자의 스토리보드에 따라 앱 기능을 구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4명의 역할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에 중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역량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컨텐츠개발팀의 업무입니다. 컨텐츠개발팀은 팀 이름 그대로 컨텐츠를 기획/개발하는 팀입니다. 기획자는 시장과 경쟁사들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컨텐츠를 기획/개발하여 학습자(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이런 기획 과정을 거쳐 팀 내 디자인 담당자는 컨텐츠가 학습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수 있을지 UI/UX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디자인을 실시, 마지막으로 개발자가 컨텐츠를 실제적으로 프로그램 형태로 개발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컨텐츠개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중요한 역량은 '학습자(고객)에 대한 이해', '시장 분석능력', '교육 트렌드에 대한 빠른 이해'를 말씀해주셨습니다.  

 

 

[2개월 차 활동 모습]

 

[퍼즐맞추기로 팀워크을 만들어요]

 

 

 

 

 [준비해온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

 

 

 

[의견을 정리하여 발표하는 시간]

 

 

 

[다양한 아이디어로 완성된 결과물]

 

 

 

[즐거운 식사시간]

 

 

 말하던 것이, 생각하던 것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세상이 다가왔습니다. 두 멘토의 강의와 시연을 들으며 더욱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기획을 하고, 그것이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하고 이 삼박자가 맞아 들었을 때 훌륭한 교육콘텐츠가 완성된다.'라는 것을 소통지기도 알 수 있었습니다. IT스마트러닝 멘토링에 참여해주신 분들도 이번 멘토링을 통해 미래에 교원그룹의 스마트러닝을 이끄는 멋진 인재로 다시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교원을 'JOB'아라!를 진행하며 '이 멘토링을 통해 나에게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라는 후기가 가장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 미래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교원그룹 채용담당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3월은 '영업관리' 직무로 여러분들을 만나뵐 예정입니다. 곧 참가접수가 시작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4.10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교원소통지기 2017.04.21 1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하나님.

    예! 콘텐츠개발기획업무도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앱 서비스로 구현하는 부분은

    기존 교원그룹의 교육콘텐츠도 될 수 있으며 도서편집개발 부서에서 새로이 만드는 콘텐츠

    가 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