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기획/마케팅(교육출판)편 후기

인재채용팀 2015. 10. 5. 16:47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오늘은 9월 30일(수)에 열린 멘토와 함께 떠나는 직무여행 교원그룹 '12편 기획/마케팅(교육출판)'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기획과 마케팅'이란 단어는 평소에 자주 접하지만 정확하게 무슨 일을 하는 업무인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기획/마케팅 잡멘토링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멘토링에는 빨간펜, 올스토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EDU사업본부의 이윤희 멘토, 구몬학습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구몬사업본부의 변형하 멘토가 열띤 멘토링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멘토링 현장으로 다 함께 떠나볼까요~? 렛츠 고!

 

 

 

※ 참고: 1. 잡멘토링 3편. 기획/마케팅(교육출판) 후기 → http://blog.kyowon.co.kr/109

             2. 직무전문가 인터뷰 → 이진룡 멘토(http://blog.kyowon.co.kr/105)

                                                  박은경 멘토(http://blog.kyowon.co.kr/113)

 

 

 

 

           [기획/마케팅(교육출판) 멘토링 활동모습]

 

 

[각 사업본부 기획/마케팅 직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두 멘토]

 

 

[멘토링에 열심히 집중하는 멘티들]

 

 

 

[멘티들과의 Q&A시간]

 

 

 

많은 멘티들의 질문 사항 중 역시 기획/마케팅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내용이 가장 많았습니다. 두 멘토는 가장 필요한 역량으로 아래의 두 가지를 뽑아주셨습니다.

 

 

 

 

기획/마케팅 직무는 절대 혼자할 수 없는 일입니다. 기획/마케팅 아이디어 외에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기 때문이죠. 인력 채용을 위해서는 인사팀, 예산 사용은 재무팀, 업무 위탁/협조는 외부 회사 등 다른 동료 또는 타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하게 됩니다. 이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없이는 '완벽한 기획/마케팅 안'이 완성될 수는 없겠죠. 또한 기획/마케팅 직무는 명확한 목표의식이 필요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이 일의 정확한 성과 또는 목표는 무엇인가?', '실현 가능성이 있는 방안인가?'에 대한 해답을 가지고 시작하지 않는다면 업무 중간중간 방향성을 잃고 엉뚱한 결과를 도출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떄문이죠. 이 두가지 역량은 꼭 기억하세요!

 

 

 

 

[Explore Your Job]

  

멘토들이 본인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 주시니 교원그룹만의 교육출판 '기획/마케팅' 직무에 훨씬 가까워지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관심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질문에 멘토 분들도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본인의 취업준비 시절 '기획/마케팅' 관련하여 준비했던 노력, 경험담까지 답변해주셨습니다. 오늘 이야기 나눈 멘토링 내용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 잡멘토링은 바로 ‘홍보’ 입니다.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홍보' 직무가 있는데, 확인해보셨나요? 지원서 작성 전, 직무를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 잡멘토링에서 '홍보' 직무에 대해 멘토/멘티들과 이야기 나눠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멘토와 함께 열심히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가신청 바랍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참가신청 및 상세일정, 프로그램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