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인사(HRM/HRD)편 후기

인재채용팀 2015. 11. 25. 17:28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11월 13일(금)에는 '인사(HRD/HRM)'직무로 잡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교원그룹 잡멘토링 [Explore Your Job]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직무! 꼭 한 번쯤은 경험해 보고 싶은 직무! 바로 '인사'직무죠? 실제로 채용박람회나, 채용 관련 상담할 때 많은 질문을 주시는 직무가 바로 '인사'입니다. "인사직무는 어떤 걸 준비해야 하나요?" "고 스펙력자만 뽑나요?" "경력자만 뽑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번 잡멘토링에 참가해주신 분들께서도 이런 점을 궁금하다고 많이 기재해 주셨는데요, HRM을 담당하는 서지훈 멘토, HRD를 담당하고 있는 이연정 멘토가 시원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 참고: 1. 잡멘토링 5편. 인사 후기 → http://blog.kyowon.co.kr/116

             2. 직무전문가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114 (HRM)

                                                  http://blog.kyowon.co.kr/121 (HRD)

 

    

 

 

[인사 멘토링 활동모습]

 

[서로 인사 중인 멘티들]

 

 

 

[HRM/HRD 직무에 대해 설명 중인 멘토]

 

 

 

 

 

HRM에서는 위와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한 것보다 많은 업무를 하고 있죠? 위의 업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역량 몇 가지를 서지훈 멘토가 설명해 주셨습니다. 첫 번째로 데이터 분석/엑셀 활용능력 입니다. 인사의 모든 업무에서 데이터 분석은 기본입니다. 현 상황을 분석하여 앞으로 경영활동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꼭 필요한 업무이죠. 두 번째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서비스 마인드 입니다. 내/외부 사람들과 협상은 물론 설득해야 하는 경우도 많으며 현업 팀을 지원하는 팀으로서 친절하게 직원들과 소통한다면 일석이조겠죠? 세 번째로는 인사관련법, 규정 등의 지식입니다. 회사내부 규정 등을 정할때도 근로기준법 등 HR관계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정해야 하며 대부분의 업무들이 법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HRD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직원들의 교육을 통해서 조직 및 구성원의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성장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새로운 직원이 입사하게 되면 먼저 조직 내 정착프로그램(Onboarding)을 운영하여 조기 정착을 돕습니다. 교원은 Onboarding 프로그램으로 KNF(Kyowon New Family), 멘토링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입사 후 직원들은 본인들이 회사에서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자기개발계획'을 수립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HRD에서 준비한 온/오프라인교육, 직무교육, 핵심가치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직원들의 서포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plore Your Job]

 

비오는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시간내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잡멘토링은 바로 인사직무 못지않게 관심있어 하시는 ‘영업관리’ 입니다. 그룹 EDU사업본부, Wells사업본부의 멘토 분께서 활기차게 진행해주실 예정이니 놓치지말고 신청해 주세요.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참가신청 및 상세일정, 프로그램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