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머_사옥탐방] 교원 내외빌딩 힐링스팟과 혁신공간
안녕하세요, 교원그룹 인재채용팀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교원그룹 사옥 투어를 해보려고 합니다. 교원그룹 사옥 투어와 관련된 콘텐츠는 HR 블로그와 교원 Recruiting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형태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교원그룹 내외빌딩 사옥 투어 영상은 무려 교원 드리머 기자님들이 직접 출연해 여러분과 함께 탐방에 참여해주십니다. 교원그룹 입사를 계획하시는 분! 교원그룹의 업무혁신 공간들이 궁금하신 분! 교원 드리머 기자단의 새로운 주인공이 되길 바라시는 분! 들은 바로 만나보시죠.
(교원 드리머와 함께하는 사옥탐방 영상은 본 게시글의 마지막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중구 을지로 을지로입구역 4번출구를 나서면 교원그룹 사옥, 내외빌딩을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차게 업무에 임하는 교원인들의 업무환경이자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있는 사옥입니다. 업무 혁신 공간과 다양한 힐링스팟을 보유하고 있는 교원 내외빌딩에 대하여 교원 드리머, 오지은/안성준 기자님들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당신이 만약 교원 내외빌딩을 1층 정문으로 입장한다면 하수, 지하로 입장한다면 고수입니다. (농담)
드리머 오지은 기자님과 안성준 기자님은 교원인이 가장 사랑하는 내외빌딩의 특징인 지하철과 연결되어있는 지하 통로로 입장하는 것으로 사옥탐방을 시작합니다. ('고수') 비가오나 눈이 오나 지하철역에서 바로 교원 내외빌딩으로 들어오고 나가면 산뜻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지하통로로 입장을 함과 동시에 내외빌딩 업무혁신 공간 중 한 곳인 C. Learning Center가 바로 우리의 드리머 기자님들을 반겨줍니다. 앞으로 만나게 될 'C'로 시작하는 혁신 공간들의 'C'는 여기서 'Connect', 'Collaborate', 'Create'의 앞글자 'C'입니다.
C. Learning Center는 교원인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마련된 교육공간입니다. Learning Room들과 화상 교육을 위한 OA Room 또한 마련되어있습니다. 교원 내외빌딩의 곳곳을 이미 수많은 직무 인터뷰를 위해 탐방해본 기자님들은 크게 생소할 공간이라 할 곳이 많이 없지만 특히나 C. Leraning Center와 같은 경우, 드리머 기자단 발대식, 간담회 등이 이루어진 공간으로 많이 친숙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
C. Learning Center를 지나 C. Lab으로 향하는 우리의 드리머 기자님들, 이번에 만나게 될 공간또한 드리머 기자님들에겐 익숙하기만 한 공간입니다.
드리머 기자단이 교원 드리머 면접을 위해 내외빌딩에 처음으로 방문하신 날, C. Lab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C. Lab을 탐험하는 기자님들. 여러 회의장소, 생각캡슐, 세미나실, 커피머신, 다과, 휴게공간이 마련되어있는 이곳에서 교원인 들은 잠시 사무실에서 벗어나 업무를 진행하거나, 회의, 면접, 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업무혁신공간이라는 표현에 걸맞게 활용하고 있는 인기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후에 방문하는 곳은 Wells 쇼룸입니다. 교원그룹의 생활문화 사업을 담당하는 교원 Wells. 이곳에서 교원 Wells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식물재배기, 정수기, 비데, 안마의자 등 Wells 상품들이 접근성 좋게 진열되어있습니다. 교원 Wells 쇼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쇼룸 공간이 따로 구분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업무공간 옆에 바로 가전제품들이 전시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자연스럽게 업무에 활력을 더하며 생산되고 있는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점이 있죠.
또한 교원그룹이 다양하게 선보이는 교육문화 사업의 베스트셀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EDU 쇼룸입니다.
교원 EDU의 손을 거쳐 탄생한 다양한 베스트셀러들이 Wells 쇼룸과 비슷하게 업무공간과 경계 없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업무혁신공간, 어려운 것이 아니라 업무의 공간이 꼭 딱딱하고 지루한곳만이 아님을 이러한 공간 활용을 통해 실천되고 있습니다.
내외빌딩의 다양한 업무 혁신공간을 찾아 떠난 드리머들에게 필요한건 산뜻한 바깥공기입니다. 내외빌딩의 옥상으로 올라가보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옥상정원이 펼쳐집니다. 남산타워부터 도심의 배경이 한눈에 보이는 내외빌딩 옥상정원은 답답하던 마음을 단숨에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옥상에서 즐겼다면, 이제는 내외빌딩의 1층 야외정원에서 즐길 시간입니다. 처음에 기자님들이 지하로만 입장하셔서 내외빌딩 정문의 풍경은 삭막하실 줄 알았나요? 전혀 아니랍니다. 푸른 빛이 도는 내외빌딩 1층 야외정원은 푸른 도시 서울시 민간건축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한 힐링공간이랍니다. 다람쥐들과 함께 보내는 1층 야외정원에서의 힐링타임, 생각을 정리하고 재정비해 다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오늘 스캐치로 간단히 만나보신 교원그룹 내외빌딩 사옥 탐방과 교원 드리머 기자님들의 모습은 어떠하였나요? 교원 내외빌딩을 이곳저곳 모두 누비며 탐험을 마치신 드리머 기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게시글의 아래 Youtube 링크에 접속하시면 게시글에서 보지 못하였던 더욱 다양한 교원 내외빌딩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긴 게시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만 여기서 물러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