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인이 직접 뽑은 최신 트렌드] PART 1. 교원 더오름
안녕하십니까. 교원 HR 블로그 기자단 드리머 1기 생활사업부문에 소속되어 있는 박미연, 우지수입니다. 취준으로 시험 준비하랴, 경험 쌓으랴 바쁘신 예비 교원인 분들을 위해서 저희가 대신 ‘조사’해보았습니다. 저희 기자단이 속한 생활문화사업 부문의 더오름과 Wells의 트렌드를 준비했는데요. 멘토님들과 상의하여 각 사업의 트렌드 후보 3개를 선정한 뒤, 일주일동안 직원분들의 투표를 받았습니다! 트렌드를 소개할 첫 번째 계열사는 바로 교원 더오름입니다! 과연 어떤 후보들이 BEST로 뽑혔을 지 교원 가족들의 의견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원 더오름에서 고민하는 트렌드 및 이슈 후보에는 DTC 서비스 활성화, 언택트 사업 전개 방식 활성화, 대표 제품 발굴이 뽑혔습니다! 스티커 판 결과를 공개하기 전에 각각이 왜 중요한지 또 직원분들은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후보 1. DTC 서비스 활성화
DTC 서비스는 Direct-To-Consumer의 약자로 지난 5월 새롭게 론칭한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으로 DNA 키트를 주문하여 타액 채취 후 검체를 발송하면 유전자 검사기관 마크로젠을 통해 유전자를 검사하는 서비스입니다.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헬스, 뷰티 등 퍼스널 케어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요? 더오름 직원분들께 물어봤습니다]
후보 2. 언택트 사업 전개 방식 활성화
코로나 사태 이후 직접 판매업체 집합 금지 행정명령이 시행되었습니다. 사람 간의 대면 활동을 통해 사업을 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교원 더오름의 활동에도 조금 변화가 생겼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주목받는 비대면 사업 전개 방식을 활성화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8월 교원 더오름 OLA1 사업 설명회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고, 그 외에도 송년 행사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왜 중요한가요? 더오름 직원분들께 물어봤습니다]
후보 3. 대표 제품 발굴
전주 하면 비빔밥, 이천하면 도자기처럼, 대표 제품이란 기업에게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A사의 치약이나 N사의 갈바닉 등 이미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 중 몇몇은 대표 제품을 형성하였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성장에 도움이 될 교원 더오름만의 대표 제품을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한 이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요? 더오름 직원분들께 물어봤습니다]
이중 어떤 것이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을까요??
바로 대표 제품 발굴입니다!!
각각 2표, 13표, 14표로 언택트 사업 전개 방식과 대표 제품 발굴이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대표 제품 발굴이 BEST 1로 뽑히게 되었는데요. 왜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 ‘대표 제품 발굴’에 대한 더오름 직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더오름 직원분들이 뽑은 더오름의 중요한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30명이 넘는 분들께서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기사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더오름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저희는 두 번째 교원 Wells의 사업 트렌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