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N교원가족] 교원과 고객과의 인연에 시너지를 더하다

인재채용팀 2018. 8. 7. 13:23

안녕하세요 ^^ 교원소통지기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단비가 내렸네요. 비가 와서 시원할 줄 알았는데 습도만 더 높아졌습니다.ㅠㅠ  덥고 꿉꿉한 날씨지만 소통지기는 힘내서 이번 달 N교원가족에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만나고 왔습니다. 오늘은 시너지사업팀에 새로운 교원가족으로 만나게 된 남지윤 사원의 인터뷰입니다.

 

[시너지사업팀 남지윤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2018년부터 교원라이프 ‘시너지사업팀’에 함께하게 된 신입사원 남지윤입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교원라이프는 크게 상조와 웨딩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가 속한 시너지사업팀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상조상품으로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 하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상품인 '전환상품'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의견을 듣는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중 저는 전환상품 중 하나인 만기연장상품을 담당하며 출시부터 판매, 정산까지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저는 상품전략기획 업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그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해 동아리 활동, 서비스업 아르바이트를 하며 필요 역량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공모전에 참가하며 아이디어 창출과 이를 바탕으로 실제로 기획하는 과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직,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왔습니다.

 

 

Q. 교원그룹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평소에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기에 마케팅 업무가 활성화 되어 있는 기업을 찾아보았습니다. 이때 교원그룹의 다양한 사업부서가 마케팅에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교원그룹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두고 교원그룹의 공고를 확인하던 중 시너지사업팀의 채용 공고를 보고 평소 관심 있고 원했던 직무라 교원그룹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가장 어려웠던 점은 아무래도 교원라이프에 대한 정보가 적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 깊게 알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지원자들도 제가 느끼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고, 업계의 흐름과 동향에 대해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교원라이프가 LG 베스트샵과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LG 베스트샵에 방문해보기도 하고, 홈쇼핑을 시청하기도 하며 교원라이프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더불어 업계에 대해 알기 위해서 관련 기사와 자료 등을 준비했습니다. 이러한 열정과 경험을 직무에 연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입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이 있나요?

1차 면접 때 '교원라이프의 마케팅을 어떤 방법으로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 가장 인상 깊었던 질문이었습니다. 단순한 질문인 것 같지만, 평소에 교원라이프와 마케팅에 관해 관심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질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며 그동안 교원라이프의 마케팅에 대해서 생각했기에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에 대한 답변을 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하여 기존의 사람들이 상조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을 바꾸고 싶다는 답변을 했습니다. 터무니없는 의견일 수도 있지만, 그 속에서 나름 평소에 교원라이프와 마케팅 직무를 어떻게 생각해왔는지를 보시려고 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과 직무에 대해서 꾸준히 생각했고 고민해왔고 이 점을 면접 시 잘 표현했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장에 들어가게 되면 예상치 못한 질문도 마주할 수 있고, 쉽게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직무와 활동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가지고 고민해왔다면 어떠한 질문을 받아도 당황하지 않고 답변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면접을 준비하면서 막막했던 순간이 있었지만, 어떻게 하면 내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간결하게 핵심 위주로 답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간결하게 답변하되 직무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고 이 점을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팀은 팀 이름처럼 모두 같이 힘을 모아 시너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팀은 자유롭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업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신입사원이지만 한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책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팀 속에서 항상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

교원그룹의 가장 좋은 점은 기업 내에서 개인이 발전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활동과 육성제도를 통해서 자기계발을 할 수 있고, 업무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으므로 사원 개개인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맡은 직무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개선점을 고민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원이 되는 것이 저의 꿈이자 포부입니다.

 

 



출처: http://blog.kyowon.co.kr/290?category=496760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