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혁신문화의 선도자 - 오렌지드림(제안제도)

인재채용팀 2014. 2. 7. 14:24

 
“변화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변화한다는 사실이다.”
 

- 그리스 철학자 헤라클레이토스 -

 

 
기업의 경영환경이 급격하게 변화고 있는 상황에서 성공하는 기업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신속히 대응하고 혁신을 이룬 기업들입니다.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끌려다닌다면 사람뿐 아니라 기업도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교원그룹이 현재의 성장에 이르기까지는 많은 변화와 혁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또한, 교원그룹의 경영이념이 ‘혁신경영’인 것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오렌지드림

 

 

혁신은 어느 순간 단번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라, 작은 변화와 개선이 쌓여 만들어 지는 결과 입니다. 교원그룹에서는 이러한 변화와 개선을 장려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제안제도인 ‘오렌지 드림’ 입니다.

 

제안제도인 ‘오렌지 드림’은 전사적인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회사의 업무를 스스로 개선해 나가는 활동이며, 그 성과를 인정하고 보상하는 제도 입니다.

 

제안의 대상은 개선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업무이며, 여기서 ‘개선’의 의미는 불편함을 고치는 것, 현재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만드는 것,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담당한 업무를 스스로 개선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으나, 개선의 노력을 인정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개선을 장려하는 것이 제안제도의 취지라 할 수 있습니다.

 

 

제안 구분 

 

제안은 실행 및 적용 여부에 따라 ‘아이디어 제안’과 ‘실시 제안’으로 구분됩니다.
 

임직원이 제출한 제안은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제안 등급이 결정되고, 이에 따라 ‘오렌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오렌지 포인트는 누적하여 시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1년간 적립된 포인트를 기준으로 창립기념일에 ‘제안 우수자’와 ‘제안 우수팀’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혁신문화의 선도자 - 오렌지 드림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개선해 나가는 교원인을 ‘오렌지 드림’이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