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your job/대졸공채

2013년 하반기 교원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인적성검사 진행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4. 16:25

 

안녕하세요. 교원그룹 채용담당자 입니다.

 

지난 10월 30일에는 ‘2013년 하반기 교원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의 두번째 전형 단계인 ‘인적성검사’가 있었습니다. 지원자 분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인적성검사’ 진행 현장의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인적성검사’는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들에 한해서 진행되며, 두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 됩니다.

언어/수리영역은 기본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검증하기 위함이며, 인성영역은 개인의 성격과 성향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시험의 성격 보다는 교원그룹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를 판별하는 전형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인적성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한 교육장입니다. 지원자분들의 긴장을 최대한 덜어드리기 위해 잔잔한 음악과 간단한 다과를 준비했는데요, 그동안 지원서를 통해서만 만났던 지원자분들을 실제로 만나게 된다고 생각하니 담당자인 제가 더 긴장되고 설레였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지원자분들이 검사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인적성검사’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채용담당자인 저도 입사 전 ‘인적성검사’를 준비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검사 시작과 함께 언어/수리영역과 인성영역이 차례로 진행되었습니다. 언어/수리영역은 제한된 시간에 많은 문항을 정확히 풀어야 하는 영역이다 보니 긴장감 속에 모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인성영역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검사 종료와 함께 많은 지원자 분들이 ‘2013년 하반기 교원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는데요, 간단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Q1. 1차면접 예정일과 향후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1. 1차면접은 11월 11일 ~ 14일까지 진행되며, 최종면접은 11월 3~4주차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Q2. 1차면접의 진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1.
1차면접은 해당 직무가 속한 팀의 팀장님 또는 본부/부문장님 주관하에 실시되며, 직무에 따라 간단한 테스트가 진행될 수 도 있습니다.

 

Q3. 인적성검사 합격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A3. 인적성검사의 합격비율은 직무마다 상이하며, 평균적으로 최종합격자의 7~10배수 정도가 선발됩니다.

 

Q4. 공개채용 이외에 수시채용 진행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4.
수시채용은 해당 팀의 충원요청에 따라 진행되며, 정확한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교원그룹 홈페이지(채용) 또는 채용전문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원그룹과 미래를 함께하고자 하는 지원자분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원자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2013년 하반기 교원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을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향후 전형 절차 안내 >

 

10/30(수)에 진행된 ‘인적성검사’ 전형의 결과는 11/5(화)에 교원그룹 홈페이지(합격조회페이지)를 통해 조회 가능하며, 합격자에 한하여 메일과 문자로 직무별 ‘1차면접’ 안내가 되니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하반기 교원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인적성검사’ 전형에

참가해주신 모든 지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모두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