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을 'JOB'아라 (편집개발 / 디자인) 후기

인재채용팀 2018. 7. 6. 17:29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여러분들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아요. 이제는 점점 습해지고 더워지는걸 보니 본격적으로 여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18년 세 번째로 진행된 [교원을'JOB'아라! 11편 편집개발, 디자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편집개발, 디자인

직무는 학생들 사이에 정보가 많이 없던 직무라며 참가자들의 직무 설명을 들으려는 열정이 대단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 참고: 구몬편집팀 편집개발자의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244?category=496760

                          매거진팀 잡지기획개발자의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237?category=496760

 

 

[교원그룹을 설명 중인 채용 담당자]

 

매번 [교원을 'JOB'아라]를 시작하기 전에 교원그룹의 사업영역, 브랜드, 핵심가치, 조직문화와 복리후생 등의 설명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교원그룹을 알리고 있습니다.

 

 

 

 

[조별 아이스브레이킹]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 설명 중인 멘토]

 

 

이번 편집개발 / 디자인 직무의 멘토는 교육연구부문에서 전집 기획, 개발 업무를 담당하시는 매거진팀의 백빛나 멘토, 편집개발자의 기획안 디자인을 담당하고 계신 학습개발팀의 정현정 멘토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멘토링에서는 교원그룹의 대표 상품인 전집, 학습지, 과학소년 등이 기획, 개발되고 이 기획물이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나오는 과정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전집, 학습지가 출간되는 과정]

 

 

먼저 매거진팀의 백빛나 멘토는 전집, 학습지의 출간 과정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총 6개의 과정이 있으며, 매 과정마다 필요한 역량을 말씀해주셨습니다. 편집 기획, 개발이라고 하면 단독으로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원고 집필 및 발주를 할 때 외주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발굴, 협상 등을 해야하기에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적극적인 성격은 필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백빛나 멘토는 편집 기획, 개발을 할 때 언제,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을 지 모르기에 항상 수첩을 들고 다니시며 좋은 콘텐츠가 생각나면 항상 적어두신다고 하시며 꼼꼼함을 강조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백빛나 멘토가 강조한 부분은 저희 교원그룹은 책만을 제작하는 출판사가 아니고 콘텐츠 기획부터 외주작가, 일러스트레이트 발굴, 수정, 디자인, 검수 등 모든 과정을 하는 기업이기에 교원그룹에서 근무를 한다면 편집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편집디자인의 주요 업무]

 

 

다음으로 학습개발팀의 정현정 멘토는 편집디자인 업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교원그룹의 편집디자인 업무는 시장, 고객의 니즈와 비즈니스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디자인 기획, 개발하고 그룹의 상품, 브랜드 홍보 및 영업활동에 대한 디자인을 지원개발하는 매우 중요한 업무라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편집디자인은 인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과 같은 여러가지의 툴을 사용하며, 교원그룹의 편집디자인이 되기 위해서는 이 툴들을 사용할 줄 알아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교원을 'JOB'아라 활동 모습]

 

 

 

 

[멘토들이 내준 과제을 풀고, 발표하는 시간]

 

 

 

[직무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Q&A 시간]

 

 

 

 

 

 

[직무에 대한 궁금증과 서로의 취업고민을 이야기 할 수 있었던 점심시간]

 

 

 

 

 

[교원을 'JOB'아라!]

 

[교원을 'JOB'아라]의 가장 인기있는 직무인 편집개발 / 디자인편이 끝이 났습니다. 항상 다 같이 식사 후에 헤어질 때면 짧은 시간이지만 정이 들어 아쉽기도 하고, 향후에 저희 회사에 '입사해서 다시 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멘토님들과 멘티분들이 보여주신 열정에 힘을 받아 앞으로 남은 2018년, 다양한 직무를 주제로 할 [교원을 'JOB'아라!]는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교원을 'JOB'아라!]에 참가한 두 분의 솔직한 인터뷰를 해주셨는데요.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http://blog.kyowon.co.kr/286?category=496761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