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ing

교원을’JOB’아라 10편 재무 참가자 ‘생생’ 인터뷰

인재채용팀 2018. 5. 9. 15:10

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앞서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교원을'JOB'아라! 10편 재무] 참가자의 생생한 인터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Q: 교원을 ‘JOB’아라 를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A: 안녕하세요. 졸업 후 재무 직무에 종사하고 싶은 대학교 4학년입니다. 대학교 전공이 금융/재무/회계와 관련이 있어서 평소 재무 직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재무에 관심이 많았지만 정작 기업에서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는 몰랐습니다. 마침 [교원을 'JOB'아라 재무] 공고를 보았고, 실무에 있어서 궁금한 점과 교원그룹을 알고자 [교원을 'JOB'아라]에 지원을 했습니다.

 

 

Q: 교원을 ‘JOB’아라 멘토링이 향후 ‘재무’ 직무에 지원 시 작성할 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A: 대학교 학과 선배들 대부분이 재무 직무에 종사하고 있기에 선배들을 통해 들은 정보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교원을 'JOB'아라에서 보고 들은 정보와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실무에서 SAP, 오라클 등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과 같이 기업 재무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무 환경를 상세히 듣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원그룹에 대한 사업 이해와 조직 문화, 기업 분위기 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교원을 'JOB'아라]를 통해 알게 된 재무 직무에 대한 실무 환경과 재무팀에 필요한 역량은 향후 자기소개서 작성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멘토들이 내준 과제를 통해 느낀 점과 얻은 점이 있나요?

 

 

A: 실제 교원그룹 재무팀에서 이전에 겪었던 케이스를 과제로 주셨습니다. 책에서 배웠던 것 내용과 생각보다 실무는 많이 달랐습니다. 케이스 과제를 보고 각자의 의견과 생각이 차이가 있기에 자신만의 뚜렷한 주관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각자의 의견을 취합하는 과정과 팀원들과의 화합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 교원을 ‘JOB’아라(재무)의 멘토링에 대한 느낀 점이 있나요?

 

 

A: 취업 포털사이트에 개재된 [교원을 'JOB'아라] 공고를 많이 보다가 이번에 처음 지원하게 되었는데, 짧은 시간에 비해 구성이 알차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갔던 타 기업 채용 설명회에서는 분위기가 딱딱했는데 [교원을 'JOB'아라]에서는 인사담당자와 멘토님들이 항상 웃으면서 대해주시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고자 노력을 많이 하셨습니다. 이렇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주시는 담당자의 노력에 감동받았으며, [교원을 'JOB'아라]라는 좋은 멘토링 자리를 마련해준 교원그룹의 정성에 감동받았습니다.  

 

 

 

 

 

 

 

Q: 멘토님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A: 재무 직무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쳐보고 싶어 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상세한 직무 설명과 필요한 역량을 꼼꼼히 가르쳐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교원을 'JOB'아라]라는 흔치 않은 기회에 참석할 수 있어 영광이었으며 오래오래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