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원소통지기입니다. 여러분들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아요. 따뜻했던 날씨가 이제는 점점 더워 지고 있는 걸 보니 여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18년 두 번째로 진행된 [교원을'JOB'아라! 10편 재무]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재무 직무에 참가해주신 분들인 만큼 활발하고 열정적인 분들 덕분에 저희 채용 담당자도 재무 관련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교원을 'JOB'아라! 후기를 함께 만나보실까요?

 

 

 

 

 

[교원을 'JOB'아라!] 

 

 

        

※ 참고: 재무팀 신규 입사자의 생생한 인터뷰 →  http://blog.kyowon.co.kr/244?category=496760

 

 

[교원그룹을 설명 중인 채용 담당자]

 

[교원을 'JOB'아라]를 시작하기 전에 교원그룹에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채용 담당자가 교원그룹 사업 및 조직문화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조별 아이스브레이킹]

 

 

 

 

 

[재무 직무 설명 중인 멘토]

 

 

이번 재무 직무의 멘토는 재무부문에서 교원구몬의 전반적인 재무 업무를 담당하시는 재무2팀의 한동우 멘토, 교원그룹의 Wells 사업의 재무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재무3팀의 최준원 멘토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멘토링에서는 교원그룹의 가장 많은 매출을 내는 계열사인 교원구몬의 자금 및 재정 운영 그리고 각 렌탈사업의 재무/회계 업무 두 가지 모두를 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재무 연간 수행 업무]

 

 

먼저 재무3팀의 최준원 멘토는 재무팀의 연간 수행 업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매월 마다 국세청에 신고하는 종류가 다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신고 업무에 대비해 항상 준비를 해두어야 하며 재무 직무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꼼꼼함은 필수 역량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저 재무라고 생각하면 자금 조달 및 운영, 회계, 정산을 하는 직무로 알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 교원그룹의 재무 업무는 계열사가 많은 만큼 업무도 다양하며, 이에 따른 신고업무와 결산도 많기에 재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형별 업무]

 

 

다음으로 재무 2팀의 한동우 멘토는 재무의 유형별 업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재무라는 큰 틀안에 세무와 회계가 나뉘며 각각 하는 업무가 다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먼저 회계에서는 그룹의 수입, 수출 등을 확인하며 월차 계산과 재무제표가 중요하며 세무에서는 각종 세무 신고일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5년 마다 한번 나오는 정기 세무조사에 수정사항이 없도록 평소에 꼼꼼하게 지나간 업무도 다시 한번 돌아서 봐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교원을 'JOB'아라 활동 모습]

 

 

 

[멘토들이 내준 과제에 대한 조별 발표]

 

 

 

[재무 직무의 궁금함을 풀어주는 Q&A 시간]

 

 

 

[서로의 취업 고민을 이야기 할 수 있었던 점심시간]

 

 

 

 

 

[교원을 'JOB'아라!]

 

재무 직무의 첫 [교원을 'JOB'아라!]가 끝이 났습니다. 항상 다 같이 식사 후에 헤어질 때면 짧은 시간이지만 정이 들어 아쉽기도 하고, 향후에 저희 회사에 '입사해서 다시 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멘토님들과 멘티분들이 보여주신 열정에 힘을 받아 앞으로 남은 2018년, 다양한 직무를 주제로 할 [교원을 'JOB'아라!]는 많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교원을 'JOB'아라!]에 참가한 두 분의 솔직한 인터뷰를 해주셨는데요.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http://blog.kyowon.co.kr/273?category=496761 [내일을 만드는 인연, KYOWON Blog (교원그룹 블로그)]

 

Posted by 교원소통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