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N교원가족] 일본어를 통해 구몬의 학습방법을 연구하다.

인재채용팀 2018. 2. 28. 08:32

 안녕하세요 ^^ 교원 소통지기입니다. 추운 날씨가 지나고 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8년도 벌써 2번째 달이 지나가고 있네요. 이번달 N교원가족에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구몬스마트교육개발팀에 새롭게 교원가족으로 만나게 된 이민아 사원의 인터뷰 입니다. 

 

[구몬스마트교육개발팀 이민아 사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구몬교육개발부문 구몬스마트교육개발팀에 20181월 입사한 신입사원 이민아입니다.

 

Q. 현재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구몬스마트교육개발팀은 구몬의 여러 과목과 관련된 자료를 만들고 연구해 현장에서 구몬식 학습이 원활하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팀에서 교재 제작과 관련된 일본 회의 통번역, 일본 연수 진행, 스마트구몬 데이터 감수 및 업로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주로 준비 하였나요?

우선 일본어 실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학원을 병행하며 JLPT 1급과 JPT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통번역을 공부하기 위해서 대학과 학원에서 통번역 수업을 따로 수강했습니다. 교육기관에서 배운 일본어를 실제 업무로 적용시키기 위해서 기업 수출입 상담회, 국제 봉사활동,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려고 했고,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일본인 대상 과외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서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 업무적,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입사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Q. 교원그룹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였나요?

구몬 일어 학습지를 하는 주변 지인이 있었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도 충분히 학습 가능한 교재라는 점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구몬에서 기존 종이 교재의 장점을 살리면서 최신 경향에 발맞춘 ICT화를 추진한다는 뉴스 기사를 읽게 되었습니다. 학습지는 비슷할 거라는 기존의 인식이 바뀌면서 교원그룹에 입사해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 / 가장 중요하게 준비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어릴 때 학습지를 해봤지만 오래된 기억이라 최신 경향을 잘 모른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해 교원 구몬에 대해 검색해보고 유튜브 등 홍보 자료, 방식, 특장점이 나와 있는 동영상을 보면서 구몬학습만의 차별화된 방식에 대해 정리하며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

면접을 볼 때는 긴장하면 준비한 만큼 보여드릴 수 없을 거라 생각해 대사처럼 암기하기보다는 되도록 자연스럽게 말씀드릴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면접 당일에 어쩔 수 없이 긴장은 했지만 면접관님께서 분위기를 부드럽게 조성해주셨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제 생각을 말씀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면접 시, 인상 깊었던 질문이 있나요?

면접 때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일본과도 협업하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질문하신 것이지만, 당시에는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평소 생각대로 일본은 한국과 사고방식도, 업무 방식도 상당히 다르지만 그렇기에 배울 수 있는 점이 있고 서로 보완해가는 관계로 나아가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다행히 공감해주신 것 같습니다.

 

Q. 본인의 어떤 모습 때문에 교원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면접 팁이 있나요?

회사의 가치와 지향점을 보면서 입사하게 되면 어떤 인재가 되고 싶은지 생각해봤습니다. 그리고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였기 때문에 어떤 업무를 주시더라도 열심히 배우고 담당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면접에 임했고 면접관님께서도 좋게 봐주셨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팀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사원이 답답하실 만도 한데, 업무에 바쁘신 와중에도 웃으면서 친절하게 가르쳐주십니다. 업무를 보는 중간에도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회의 자료를 제공해주시기도 합니다. 여러 조언을 해주시면서 격려도 아끼지 않으셔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담당할 업무를 훌륭하신 선배님들을 보고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Q. 교원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

폭넓은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는 교원그룹이니 그만큼 발전할 가능성이 큰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사원으로서 다양한 분야를 접하며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쁘고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매진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 선배님께 많이 배우고 자기계발을 열심히 해서 회사에 보탬이 되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